아무튼 봄, 한 그릇 요리 - 나를 위한 열두 달 원 디시 테이블
정지원(아무튼 봄) 지음 / 길벗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무튼 봄, 한 그릇 요리



아무튼 봄, 한 그릇 요리

봄이 되니 푸릇푸릇한 야채들을 먹고 싶어질 때가 많다. 싱싱한 야채들 말이다. 그래서 야채와 함께 무엇을 먹을 수 있나 온라인이나 유튜브를 찾아서 검색해 보곤 한다. 그렇지만 검색을 하는 경우에는 내가 어떤 음식을 만들어 먹고 싶은지 어느정도 생각이 있어야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가 있다. 그런데 [아무튼 본, 한 그릇 요리] 책은 내가 어떤 음식인지는 모르겠지만 야채를 곁드린 음식 중에서 괜찮은 요리들을 다양하게 찾아 볼 수 있고, 그 중에서 마음에 드는 음식을 찾을 수 있었다. 생각지도 못했던 음식들이 많았다.



기본적으로 요리를 시작하기에 앞에서 계량이니 도구니 양념이니 등등 시작 전 준비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었다. 심지어 매실청과 생강술도 요리의 기본 재료이니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게 알려주고 있었다.



요리들은 크게 봄, 여름, 가을, 겨울 이렇게 파트가 나뉘어져 있다. 그렇다고 꼭 해당 계절에 먹어야 한다는 것은 아니겠지만 해당 계절에 가장 어울리고 제철인 재료들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현재는 봄이라서 봄요리들이 가장 기대에 부응하였다. 다양한 야채들이 다양한 요리들이 되었다. 우와 이런 요리들도 있어? 하면서 읽었다.



그 중에서도 차돌박이미나리샤부샤부는 나의 입맛을 돋우기에 안성맞춤이었다. 원래 국물요리를 좋아하기도 하였기 때문이다. 미나리도 너무나 좋아하고 야채들이 듬뿍 들어가며, 고기까지 곁들여지니 금상첨화였다. 칼국수 대신 수제비가 들어가는 것도 흥미로웠다. 사실 요리 방법도 재료들을 다듬어 놓기만 한다면 금방 요리 할 수 있었다. 간편하고 맛있기도 하고 해서 하나씩 따라하면서 만들어 먹었다. 사실 이 요리도 봄만의 요리라기 보다 겨울에도 참 어울릴 요리라 생각한다.

이렇듯 이 요리책은 어떤 요리가 되었든지간에 야채들은 꼭 1개 이상씩은 들어간다. 그렇기에 건강하고 맛도 좋은 요리들을 언제 어느때고 찾아 볼 수 있는 아주 강력한 특징을 지닌 책이다. 감바스, 파스타 등 서양요리도 있으며, 감자수제비, 동죽칼국수 등 면요리도 빼놓을 수 없었다. 간장콩나물불고기, 매운멸치양배추쌈밥 등과 같이 우리나라 음식이면서도 퓨전스러운 음식들도 있었다.

#요리

#정지원

#아무튼봄

#봄

#레시피

#한그릇레시피

#한그릇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