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 마침내 찾아온 특이점 - 2023 전 세계를 뒤흔든 빅이슈의 탄생
반병현 지음 / 생능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챗GPT - 마침내 찾아온 특이점



챗GPT - 마침내 찾아온 특이점

우와 정말 이 챗 GPT는 그저 감탄사밖에 나올 말이 없다. 현재 정말 핫이슈 정말 핫핫핫 이슈의 정점에 있는 IT 아이템이 아닐까 싶다. 실제로 삼성이나 SK, 에스오일등의 대기업에 다니는 지인들 말에 의하면 챗 GPT에 대해서 조사하라고 시키고 있다는 얘기까지 들리고 있는거 보면 정말 핫하기는 한다. 지인들 회사까지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대체 뭘까 싶어서 관심있게 이 책을 읽으면서 챗 GPT에 대해서 더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더 많은 것을 알게 되면 될수록 정말 놀랄 노자라고 정말 놀라운 아이템이라는 것을 직감할수 밖에 없었다. 당장 써먹어도 되는 수준이니까 말이다. 그래서 나는 이렇게 대단한 소프트웨어는 당연히 구글에서 만들었겠거니 하면서 찾아 보았는데 구글이 아니었다. 미국의 스타트업회사에서 선보인 작품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구글은 뭐하는거니?....



아 정말 챗 GPT는 알면 알수록 만능 선생님이다라는 말 밖에 떠오르지 않는다. 세상에 모든 궁금증을 저기 저 다른별 어딘가에서 대답해주고 있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말이다. 옛날 옛적의 우리가 흔히 하던 '심심이'와는 차원이 다르다. 그냥 검색창 하나뿐인 공간에 내가 부르면 어떤 말이든 대답을 한다. 근데 그게 단순한 질문이건, 고차원적인 질문이건, 심지어는 코딩관련해서 질문을 하면 코딩도 짜준다고 하였다. 내가 원하는 무언가를 요구하면 대답으로써 확실히 응답을 한다. 마치 누군가 인터넷을 두고 몰래 대답하는 것처럼 말이다.

이 책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성을 알수가 있었는데 그것들을 통해서 느낀게 있었다. 질문자의 목적에 맞게 잘 활용하면 되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그냥 심심이랑 대화를 해도 되지만 엄청난 고성능의 컴퓨터를 그냥 지뢰찾기 게임 하는 용도로 활용하는 느낌 같은거 말이다. 그래서 나는 내가 현재 필요한 영어공부에 활용해 보기로 하였다.



일단 세상의 모든 것들은 동전의 앞뒷면이 있고 음이있고 양이 있듯이 장점이 있으면 그만큼 단점도 있기 마련이다. 인공지능 챗 GPT가 잘못 활용되면 스스로 공부해서 학습해야 만들어야 할 보고서를 대신 할수도 있고, 글 같은거 창작으로 작성해서 창작의 댓가로 돈벌어 먹는 사람들은 대신 돈벌이 수단에 이용이 될 우려도 있다. 그렇다고 이런 기능을 가진 기술들을 막고 못쓰게 할 방법은 현재로써는 없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유용하게 사용하는 것도 우리들의 의무이지 않을 까 싶다.



그런 의미에서 나는 챗 GPT를 영어공부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나의 테블릿에 바탕화면에 챗GPT까지 즐겨찾기 해놓고 이용하고 있다. 평소에 내가 만은 영작문이 옳은지 판단하기 위해서 옛날 옛적에는 영어좀 한다는 사람들을 찾아다니기도 했고, 지인들에게 물어보고기 하고 그랬는데 그런게 미안해서 카페나 모임 같은 곳 가입하면서 질문을 남기기도 하였는데 질문하고 대답하기 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기도 하면 여러모로 불편하였다. 그런 점을 이 챗GPT를 통해서 해소 할수 있었다.

챗GPT를 알게 된 시점에서 이렇게 빨리 출간된 책이 몇개 없다. 남들보다 빠른 정보를 위해서는 당장 읽어야 한다.

#챗

#GPT

#챗GPT

#인공지능

#AI

#생능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