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토익학습지 기본편 - 하루 두 장, 어느새 700 시원스쿨 토익학습지
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원스쿨 토익학습지 기본편

시원스쿨에서 토익학습지가 출간이 되었다. 시원스쿨은 원래 어학원이기 때문에 어학 관련 책들이 많이 출간이 되는건 잘 알고 있었다. 아주 오래되어서 역사가 있는 어학원이기도 하고, 그만큼 다양한 분야들이 강세를 이룬다. 그런데 내가 기억하기로는 특히나 강한 분야가 영어회화 쪽이었던 걸로 기억한다. 그래서 한 때는 연예인이 TV광고로 나와서 시원스쿨을 광고하기도 하였고, 시원스쿨 대표가 직접 연예인과 함께 광고로 나와서 홍보하기도 할 정도였다. 그런데 오늘 토익 학습지를 접하고 나서는 시원스쿨에서 토익학습지도 꽤나 신경써서 잘 만들었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책의 구성이 정말 꽤 아이디어적이다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흔히 어떤 언어를 공부를 처음 시작할때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시작조차 힘든 경우가 많다. 더군다나 토익이라는 시험은 사회에서 원하는 점수를 얻으려면 사실 얼마나 오랫동안 공부해야 할지 모를 정도로 까마득하게 느껴진다. 그럴때 가랑비에 옷이 젖는다라는 말의 뜻처럼 시원 스쿨의 토익학습지 모토는

하루 두장, 어느새700

이었다. 이런 모토를 기반으로 책은 여태까지 토익책의 일반적인 두꺼운 1권이 아닌 총 26권이라는 구성으로 만들어졌다. 마치 학습지 하듯이 말이다. 책의 내용은 꽉꽉 어마어마한 양이지만 학습지처럼 얇은 책으로 만들어서 공부하기에 부담을 확 줄였다는 것이 엄청난 특징이었다.



낱권의 책은 크게 3부분으로 나뉘어져서 컬러가 살짝 다르게 표현이 되었다. 가장 먼저 기본 개념을 공부하게 되는 책부터 옅은 붉은색으로 표현이 되었고 진한 붉은색으로 넘어가는 구조였다. 책은 RC와 LC 모두 구성되어 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이 책 마다 해당 책이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표제가 책의 겉면에 표시가 되어 있다면 빠르게 원하는 파트 혹은 해당 부분 부터 공부를 선별해서 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왜냐하면 아무리 토익을 처음에 시작하는 노베이스라고 해도 RC혹은 LC 중 먼저 공부하고 싶은 부분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목차를 제대로 알아야 공부를 하면서도 진행진척 사항을 알수가 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그렇지만 이 책은 단연코 추천할만한 책이다. 책의 내용이 일단 너무 좋다. 노베이스의 수준의 고려해서 어렵지 않게 일러스트를 겸비해서 영어를 알려주고 있었으며, 한 페이지내의 글자가 너무 꽉 차지 않아서 답답함이 없다는 점이다. 이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시원스쿨의 모토답게 하루에 2장씩 공부함에 있어서는 정말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의 구성이었다. 영어가 즐거워지는 그런 토익 학습지였다.

또한 영어를 공부하면서 추가적으로 필요한 정보들(강의 듣기, MP3 듣기, 오리엔테이션)은 QR코드를 이용해서 중간중간에 학습할 수 있는 루트를 마련해 놓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 시원스쿨 토익학습지는 이미 토익 700점 이상이 아닌 토익을 처음 접하는 분이나, 토익의 아주 기초 수준정보밖에 없는 대상에게는 너무나 좋은 길잡이가 될 수 있는 그런 학습지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토익

#시원스쿨

#시원스쿨토익

#시원스쿨토익학습지

#하루두장

#시원스쿨랩

#LC

#RC

#voca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