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고 싶은 수학
사토 마사히코.오시마 료.히로세 준야 지음, 조미량 옮김 / 이아소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산수도 싫어했어서 그런지 수학도 정말 싫어 했었다. 수학공부를 배워야 할때면 정말 무슨말인지 전혀 이해를 할 수가 없어서 수업시간이 너무나 지루하고 재미가 없었다. 살면서 단한번도 재미있다고 느껴본적이 없었다. 흔히 수포자라고 해서 수학을 접하는 것 조차 너무나 싫어 했다. 그래서 그럴까 성인이 되고 나니까 애증의 수학이 되었고, 수학을 재미있게 공부했었다면 달라졌을까 싶은 생각이 있었고, 그렇게 재미있게 수학을 배우고 싶었고 이 책을 알게 되었다. '풀고 싶은 수학'책은 정말 수학책이며, 정말 풀고 싶은 수학이였다.

이 책은 정말 재미있고 한문제 풀면 또 다음 문제를 풀고 싶을 정도로 흥미로운 수학책이라고 할 수 있다. 일단 이미지로 일상생활에서 충분히 접할 법한 상황들이 굉장이 많았다. 예를 들어 너트가 굉장히 많은데 이 많은 너트의 갯수를 세고 싶은데 시간이 없다면 총 무게를 재어 보고 너트 1개의 무게를 재어보고 함으로써 너트의 전체 갯수를 알아 맞추는 문제가 있기도 하다. 일상에서도 충분히 접하는 문제들이다.



또한 먹을 것을 몇등분으로 자르는 문제로 다양하게 나오기도 하였다. 어떻게 하면 동일하게 자르는지, 어떻게 하면 중간을 자르는지 등 말이다. 이런 문제들은 현실에서도 가끔 접하는 일들이기 때문에 더욱 흥미로웠다. 이런 문제들은 나에게 일어나면 어떻게 해야 겠다 이런 생각까지 드니까 말이다.



풀고 싶은 수학 책을 풀다면서 정답을 보기 전에 문제를 풀게 되면 나도 수학을 풀수 있기도 하네 하면서 즐거움까지 더해지니 더 재미가 있었다. 수학을 푸는데 이렇게 즐겁다니 정말 신기하고 놀라운 일이었다. 수십년을 수학을 싫어 했었는데 수학이 이렇게 재미있다니 정말 놀라웠다. 또한 문제를 풀면서 고민하고 있는 그 시간들이 즐거웠다. 이렇게 즐거운 수학책이 있었다면 수학을 싫어하는 아이가 있을까 싶을 정도였다.

#수학

#풀고싶은수학

#서평

#산수

#논리

#논리구조

#사고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