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법 사전 - English Grammar Dictionary
김정호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문법 사전 


정말 오랜만에 역대급 책을 보게 되었다. 전공서적 볼 때 느낌이 났다. 일단 영문법 책인데 어마어마하게 두껍다. 그래서 소장하고 싶은 느낌이 확들었다. 이 책 하나면 세상 모든 영문법은 이 책 한권에 모두 들어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전체적으로 글자 크기가 시원 시원하게 커서 읽기에도 좋았다. 


책의 구성은 총 23 파트로 되어 있다. 차례대로 책 전체를 보면 무척 무척 좋지만 한꺼번에 읽으려면 얼마나 오랜 기간동안 읽어야 할지 모를 정도의 내용으로 꽉 차 있다. 아무래도 나같은 경우에는 목차를 보고 읽고 싶은 부분을 확인하고 해당 파트로 넘어가서 그때 그때 필요한 파트를 공부하는 것이 효율적일 것 같은 느낌이었다. 



각 파트는 옆면을 보면서 위치 파악을 해가면서 읽어 볼 수 있도록 배려가 되어 있었다. 그리고 이 책은 책 앞부분에 인덱스가 목차 다음에 추가 되어 있다. 사실 영어라는 것이 하나의 숙어나 영어문장 등을 검색해 볼 수도 있는데 그런 부분까지 모두 고려가 되어 있었다. 인덱스 만으로도 내용이 어마어마한것을 보니 내용이 꽉꽉 채워져 있다는 것이 느껴졌다. 



또한 영어가 주로 사용되는 숙어나 단어들을 자세히 구분하고 쓰임새에 따라서 모든 부분들을 알려주고 있었다.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는 암기가 아니라 응용이라는 것을 잘 안다면 단순한 영어 활용이 아니라 다양한 쓰임새가 얼마나 영어 학습에 도움이 되는지 잘 알것이다. 이 책은 그런 부분들이 잘 되어 있다.




영문법 사전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으나 이 책은 문제 풀이를 위한 코너도 마련되어 있다. 그래서 영어 학습을 하고 난 후에 테스트를 통해서 영어를 더욱 효율적으로 학습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영문법 사전이 아니라 이쯤 되면 영문법 백과사전이 아닐까 싶을 정도이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영문법의 기본이 갖추어져 있는 사람들이 본다면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입문자들도 공부를 할 수 있겠으나 워낙에 책이 방대하기 때문에 공부를 끝까지 하기에 엄청난 인내심을 필요로 하지 않을까 싶다. 


마지막으로 이 책의 저자는 유튜브에서 엄청 유명한 강사분이시다. 전체 영문법을 짧게 혹은 길게 등으로 입맛에 맞추어서 전체적으로 공부도 할수 있으니 유튜브와 함께 활용하면 더욱 훌륭한 책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