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행성 1~2 - 전2권 고양이 시리즈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전미연 옮김 / 열린책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성


나로써는 정말 오래간만에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책을 접하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소설류를 안좋아해서 소설이나 판타지, 공상과학 소설 등 다양한 장르의 비현실적인 이야기들의 책은 아예 거들떠도 안보는 나였다. 그런데 아주 오래전 일이긴 하였으나,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뇌'라는 책을 읽으면서 소설이 이렇게 재미있구나라는 것을 알고 그때부터 정말 좋아하는 작가가 되었다. 그렇게 나의 첫 소설 입문 첫 스타트를 시작하게 되었다. 


책 표지는 고양이 얼굴을 한 자유의 여신상이었다. 고양이가 나올것이고, 뉴욕이 배경인가 보다. 싶은 느낌이었다. 사실 이 책은 총 3부작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해당 행성은 3부작 중 마지막 편이다. 그렇지만 책의 앞부분을 안읽었다고 해서 절대 못 읽는것은 아니고, 책의 앞부분에 간략 줄거리로 앞쪽 부분에 언급해주고 있어서 가늠은 될 수 있다.   





내용의 전체적인 느낌은 역시 소설이라서 그런가 상상력이 풍부하다고 느껴졌고, 내용도 흥미로운 부분이 참으로 많았다. 우선 고양이 관점에서 바라보는 현실이 있는가 하면, 세상을 바라보는 인간에 대한 관찰자의 관점이라고 해야 하나 이런식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쥐들이 판치는 세상을 상상해 본적이 있는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 알것이다. 흥미로운 이야기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쥐들이 인간은 물론이거니와 다른 동물들까지 휘어잡고 세상의 중심이 된 세상




쥐를 소탕하려고 인간이 고양이 등의 동물들과 같이 합심해서 쥐를 물리칠 계획을 세울 줄이야 ㅋㅋㅋㅋ 인간이 이렇게 나약했단 말인가 라며 참 재미있게 읽어 내려 나갔다. 쥐들이 이렇게 주도면밀하고 치명적일 줄이야 


코로나라는 질병과 우크라이나 전쟁과 환경오염으로 인한 문제들 다양한 문제들이 뒤섞여서 위태롭게 살아가고 있는 현재의 사회상을 미리 경고 하는것이 아닌가 싶다. 현실적으로 쥐가 인간 우위에 서겠냐만은 환경오염으로 인하여 생물에 다양한 환경 변화가 결코 그냥 지나칠 문제는 아니니까 말이다. 심하면 정말 지구라는 행성을 버리고 화성을 가야 할 정도일 수도 있으니까 말이다. 


그렇게 스펙타클은 생존 싸움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