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쉬운 평생 반찬 요리책 - 요리연구가와 조리명인이 만든 반찬 233
노고은.지희숙 지음 / 아마존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참 쉬운 평생 반찬 요리책


코로나 때문에도 그렇고 요즘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 졌다 보니 집에서
 부쩍 음식 해먹는 일이 많아 졌다. 그렇다고 음식 솜씨가 있다거나 
어릴적 엄마한테 음식을 배워 본적이 있는 것이 아니어서 음식을 
해먹을때마다 여간 곤혹스러운것이 아니다. 요즘엔 유튜브가 있어서 
내가 원하는 것을 해먹기에는 더할 나위없이 좋은데 유튜브는 내가 
무엇을 먹고 싶은지를 먼저 결정한 다음에 검색을 해서 찾아 가는 
과정이다 보니까 선택에는 한계가 있는것 같다. 그런데 책은 다양한 
음식들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내가 무엇을 할것인지 고를수가 있어서
 좋다. 이 책이 나에 음식 가이드가 되어 주었다. 





책도 아주 두껍지 않으면서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만들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다. 카테고리 별로 반찬종류에서 부터 시작해서 볶음, 

조림류, 전, 구이, 튀김, 무침, 국, 찜, 탕, 찌개, 전골, 밥, 면종류는 

물론이거니와 김치, 젓갈, 장, 그리고 샐러드, 디저트, 음료들도 

있었고, 심지어 만능소스 종류들도 있었다. 정말 이 책 한권이면 

사시사철 음식 걱정 없이 원하는 음식을 해먹을 수 있는 그런 책이다. 


그리고 예전 요리책들은 뭔가 요리 하려면 준비과정부터 난관에 

봉착해서 특이한 재료들도 있었는데 이 책의 음식 재료들은 대부분 

흔히 먹는 식재료들이 대부분이다. 용량도 몇미리 이렇게가 아니라

 현실적으로 몇스푼 이렇게 되어 있어서 요리를 접하기에 수월하였다. 



각 음식별로 Tip을 전달하고 있어서 해당 음식을 함에 있어서 잊지 

말아야 할 내용들을 코멘트 해주고 있었다. 예를 들어 냉동 고기를 

사용할 때는 생각즙을 추가하면 잡냄새를 없애준다는 팁을 통해서 

음식을 할때 활용을 할 수 있었다. 물론 다른 음식에도 충분히 적용이 

될만한 내용들의 팁이었다. 



목차에서는 큰 카테고리에서 하위에 속한 음식들을 나열을 해 놓았다면

 책 마지막 부분에는 인덱스를 통해서 특정 음식을 찾고 싶을때는 

인덱스에서 편리하게 찾아 볼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었다. 

고객의 니즈를 새심하게 배려한 것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