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을 만드는 뇌 - 인간은 사소한 일조차 뇌가 시켜서 한다
양은우 지음 / 웨일북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습관을 만드는 뇌


뇌 관련 서적은 정말 많이 읽기도 했고, 많은 책들을 소장하고 있기도 하다. 그럼에도 뇌에 관련해서 배우면 배울수록 정말 신비롭고 또 신비롭다. 그리고도 배울점이 정말 끝이 없이 많다는 것을 알고 배울때마다 정말 새롭다. 이번 책도 정말 재미있고 신비롭고 새로웠다. 뇌의 신비가 언제쯤 끝날지는 아무도 모르는 미지의 세계 같은 느낌이다.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는 바로 나의 습관을 바로 잡기 위해서 였다. 그리고 좋은 습관을 만들고 싶었다. 특히나 미루는 습관을 안만들고 좋은  습관을 만들고 싶었다. 그렇게 읽기 시작했다. 처음부터 흥미 진진했다. 나는 뇌 관련 이야기는 정말 흥미로운 내용이라 생각해서 더욱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너무나 즐겁고 흥미로웠다.


그런데 지은이는 뇌관련 전문인은 아닌거 같지만 일반적인 회사원에 가깝다고 할수가 있었다. 그런 지은이가 이런 책을 썼다는 것은 스스로 경험을 통해서 습관을 만들줄 알았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초반에는 평소에 알고 있는 습관이나 관습들? 같은 내용들을 뇌과학 측면에서 왜 그런가를 설명해 주어서 정말 친숙하고 더욱 와닿는 내용들이 참으로 많았다. 특히나 남자들이 비싼 물건에 집착 경우가 높고, 그런 반면에 돌아다니는 쇼핑은 싫어하고 그런 것들이 정말 이 책의 흥미 요소들을 충분히 끌어 올려주었다. 심지어 왜 다리를 떠는 걸까라는 작은 사소한 습관도 알려주고 있었다.


그리고 걱정이 많으면 잠이 안오는가에 대해서는 전문 용어들이 나와서 전문지식으로 설명해 주기도 하였다. 그런 부분들이 지은이는 정말 뇌에 대해서 많은 공부를 하였구나를 알 수가 있었다. 더불어 정말 재미있는 상식을 알게 되는건 당연한거 였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당장에 습관을 만들 수는 없었지만 뇌의 특성을 알게 되었으니 조금씩 습관을 만들수 있겠다는 희망을 가지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