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시나공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막판기출 심화(1, 2, 3급) 7일 기출문제집 - 특별부록 : 그림으로 읽는 한국사 연표, 심화공부 이렇게 해 봐요!
시나공 한국사 연구회 지음 / 길벗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2020 시나공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막판기출 심화


나이가 들어서 한국사 공부를 다시하게 될줄 누가 알았을까 이렇게 다시 공부 하게 될 줄 알았다면 학창시절에 한국사 공부하는 것을 잘 하지는 못해도 즐거워하기라도 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을 하였다. 그렇게 뒤늦게 나마 한국사 공부를 다시 접하려고 하니 이것 저것 생각하니 벌써부터 머리가 아파왔다. 일단 공부를 제대로 하려면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는 생각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해 보기로 하였다. 그러면서 책을 골라야 하는데 무엇을 골라야 할지 몰랐다. 모든 시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보다도 기출문제라는 생각에 기출 관련한 책을 찾아 보기로 하였다. 그 중에서는 단연 이 책은 나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했다. 기출 문제를 공부 할수 있었고 그 중에서도 막판까지 공부해야 하는 책이라면 얼마나 효율적이고 중요한 책인지 정확하게 표지에서 부터 알려주고 있었기 때문에 이 책을 선택함에 있어서 망설임은 크지 않았다. 그렇게 읽게 되었다.


이 책은 처음 선택 과정에서도 이 책이다 싶었지만 읽는 내내에서도 이  책이다. 싶은 책이었다. 일단 내용 수준은 심화로써 1, 2, 3급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내용이었다. 그래서 내용의 깊이가 깊었고 방대하였다. 그리고 학습을 키워드 별로 공부 할 수 있었다. 키워드 100가지를 주제로 하여 공부 할 수 있었다. 그 주제는 시대별로 나누어져 있어서 큰 흐름을 확인하면서 공부할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다. 내가 특히 관심있는 시대에 대해서 공부를 더 하고 싶으면 그것에 맞추어서 공부할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좀 더 흥미를 가지고 공부 할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내용이 그렇게 길지는 않지만 고려 시대에 대해서 공부하는게 너무나 재밌고 즐거웠다. 나라의 정책이며, 외교적인 사항들이 정말 흥미로웠기 때문이다. 특히나 삼국사기와 삼국유사에 대하여 공부하면서 재미가 있었다. 그러면서 일제 강점기는 내용이 길기는 하였으나 모든게 너무나 안타까워서 정말 기분이 좋지 않았다. 중요한 역사이기 때문에 알아 두어야 하기는 하지만 정말 우리나라에서 더이상 있어서는 안될 그런 역사나 마찬가지니까 말이다.


어쨌든 공부를 하다 보니 정말 깊이 빠져드는 순간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 그리고 기출문제집이 있는데 이것은 알찬 구성이라고 할수 있었다. 무엇보다도 한국사 연표는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하기에도 안성맞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