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유니티 교과서 - 유니티 게임 개발 탑티어 강의!, 2021 세종도서 학술 부문 우수 도서 선정
이영호 외 지음 / 성안당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 유니티 교과서


처음에 이 책의 제목을 보고 제목하고 표지디자인이 참 뭐지? 무슨 책인가 싶었다. 로봇책인지 인생에 대한 책인지 유니티에 대한 책인지 정체를 한번에 파악할수 가 없었다. 그런데 이 책을 읽는 순간 책 제목이 납득이 되었다. 납득이 되면서 제목 참 잘 지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유니티관련 책 중에서 교과서적인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유니티에 대한 진짜 교과서처럼 정석으로 제대로 알려주고 있었기 때문이다.


유니티는 개인적으로는 가볍게만 알고 있었다. 상식정도로만 말이다. 그런데 유니티가 책으로 나온것을 보고는 굳이 책으로 읽어야 하나 싶을 정도로 가볍게 생각했었다. 긴가민가 고민하다가 읽기 시작했는데 정말 재미있었다. 일단 스펙타클하였다. 물론 내게는 수준이 아주 높았다. 아주 생 기초 정도의 개발 지식을 가진 나에게는 수준이 높았다. 아마 개발자 혹은 개발 지식이 기본 이상 되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아주 유용한 책이 되지 싶었다. 그만큼 심도있고 깊이 있는 책이었다.


시작은 유니티의 기본상식 이해부터 출발하였다. 결과물을 만들기 위한 프로세스에서 부터 차근히 설명해 주고 있었다. 재미있는 점은 레고가 유니티와 닮은점이 참으로 많다는 것이었다. 오브젝트들을 하나씩 만들어서 제작해나가는 과정이 레고와 유사하다는 점이었다. 그런점에서 유니티는 아주 작은 프로젝트부터 큰 프로젝트까지 무궁무진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다는 것이었다. 다만 기본적인 설계과정은 개발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때문에 개발 언어에 익숙한 사람일 수록 이해가 쉬웠다. 전역 변수니 지역 변수라든가 클래스와 객체와 같은 용어들이 특히 그러하였다. html 배울때 습득했던 지식들인데 유니티에서도 동일하게 적용 가능하였다.


챕터 4의 fps 게임 제작하기는 실제 제대로된 유니티의 개발 프로젝트 다운 제작을 하는 단계인데 내게는 좀 어려웠으나 캐릭터 부터 시작해서 심도있는 내용을 다루고 있어서 고급 개발자들에게도 충분히 도움이 되는 내용이 풍부하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