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어서 밤새 읽는 인류 진화 이야기 재밌어서 밤새 읽는 시리즈
사마키 다케오 지음, 서현주 옮김, 우은진 감수 / 더숲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밌어서 밤새 읽는인류 진화 이야기



이 책은 개인적으로 표지가 마음에 들었고 진화 이야기라는 내용에 혹했다. 아무리 생각을 해도 인간이라는 존재는 너무나 특이하다랄까 모든 동물을 통틀어서 인간만큼 생각이 풍부하고 상상력이 풍부해서 동물이라는 범주에 포함시키기에는 너무나 아쉽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진짜 인간이라는 존재가 어느날 짠하고 나타났다고 하기에는 너무 비약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기에는 흑인이 있고 백인이 있고 황인종이 있다고 말하기에 너무나 환경적으로 변화가 많이 이루어 지고 세대를 거듭할 수록 유전자에 따라서 얼굴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어찌되었든 이 책은 흥미로운 책이었다. 사실 인간의 탄생이 신적인 영역이라기 보다는 진화론에 더욱 가깝다고 생각하고 있는 나에게는 정말이지 경이롭고 신비로운 이야기들로 가득한 책이었다. 비록 책은 얇은 편이었다. 하지만 내 호기심을 자극하고 더욱 궁금증을 키워나가기에는 더없이 좋은 책이었다. 더군다나 컬러이길 기대했으나 컬러는 아니고 비록 책 내지의 이미지는 흑백이었으나 책을 읽으면서 이미지로 보충 설명을 해주는 부분에서 정말 재미있고 충분한 설명이 되었다고 느꼈다. 


비록 책의 제목처럼 밤을 새서 이 책을 읽지는 않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다음 내용이 궁금해서 또 읽고 또 읽고 하는 행동을 보이기는 했다. 복원된 투르카나 소년의 이야기를 보면서 정말 흥미있는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봐도 현재의 인간과 크게 다르다고 느껴지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바다이야기는 정말 아무리 읽어봐도 신비 그 자체라는 생각이 든다. 모든 생명의 탄생의 기원이라 할수 있고 태초가 아닐까 싶다. 지금도 저 바다 밑에는 어떤 생물이  살고 있는지도 모른채 수많은 생명들이 생기고 없어지고 있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