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멘토 공부의 기술 - 명훤 멘토가 전하는 7년간의 멘토링 수업
명훤 지음 / 아테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멘토 공부의 기술


개인적으로 이 책은 제목이 너무나 마음에 들어서 읽게 되었다. 공부의 기술을 실제 멘토가 아닌 책으로써 아주 구체적이고 속속들이 받고 싶었기 때문이다. 특히나 요세들어서 공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서 무엇이 되었든 공부가 너무 하고 싶어졌다 그런 와중에 이 책이 눈에 들어온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 책의 표지가 참으로 마음에 들었다. 일러스트를 좋아했기 때문이다. 그렇게 이 책을 읽기 시작하였다. 이 책은 내게 그렇게 다가왔다.


이 책의 지은이는 서울대 출신이다. 물론 단순하게 간판만 보고 바로 이 책을 고른 것은 아니었다. 그런데 서울대생들은 많은 경우 공부하는 방법을 자기 스스로 터득한 사람이 많다. 그만큼 공부를 많이 했다는 것이고 공부를 많이 했다는 것은 시행착오도 정말 많이 겪었다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이 책의 저자가 그런 느낌이었다. 정말 다양하게 하고 싶은것을 했다. 특히나 운동쪽으로 말이다. 개인적으로 국어 영어 수학이런 과목을 가르치는 것만이 공부라 여기지 않는다. 그러기에 이 책은 내게 또다른 의미를 만들어 주었다.


정말 재미있게 읽어 나갔다. 정말 다양한 것을 했다. 축구로 부터 시작해서 야구, 요가까지 정말 재미있게 살아 왔다는 것이 느껴져서 좋았다. 물론 법학도 포함이었다. 그렇게 공부하고 터특한 방법을 배우게 되었다. 이 공부방법은 약 7년간 준비하고 나서야 나왔다고 하였다. 지은이가 공부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공유하고 싶어한다는 것이 느껴졌다.


재미있는 챕터는 필기의 기술 이였다. 공부못하는 놈이 연장탓한다 했지만 공부에도 연장의 기술이 필요했던 것이다. 연장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공부의 효율이 달라지니까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