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으로 배우는 초중등 교과서 1 - 즐겁게 시작하고 똑똑하게 끝내는 코딩 교과서 파이썬으로 배우는 초중등 교과서 1
김정욱 지음 / 루비페이퍼 / 2019년 8월
평점 :
품절


파이썬으로 배우는 초중등 교과서 1


파이썬은 컴퓨터 프로그램의 하나인데 요즘 빅데이터 시대가 되면서 파이썬을 공부하라는 사람들이 눈에 띄게 늘어서 정말 궁금해진 프로그램 중하나이다. 도대체 무슨 프로그램이길래 사람들이 그렇게 열광하는지 궁금해서 보게 된 책이다. 그러나 이 책은 정말 개념이해부터 알려주는 정말 쉬운 책이었다. 만약 이 책이 파이썬이 무엇이며, 어떻게 프로그래밍을 하는지 본론부터 알려주는 책이었다면 아마도 안봤을 거다. 어차피 어려워서 접근을 못했을 테니까 그런데 이 책은 코딩을 어떻게 하는지 보다는 파이썬이라는 코딩에 대한 정말 개념적 이해를 시키는데 촛점이 있는 듯했다.


그렇기에 읽을만했고, 재미 있었다. 코딩은 잘알고 있었지만 코딩이 진짜 무엇인지 어떤 원리를 가지고 있는지 모르는 나에게는 정말 흥미롭고 신선한 책이었다. 일단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잘해주고 있었고  여러가지 재미있는 문제들 덕분에 코딩이 무엇이고,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를 알수 있었으니까 말이다.


사실 이 책은 초중등 교과서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지만 사실 성인이 읽기에도 부담이 없고 정말 습득을 돕는 책이었다. 파이썬이라는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접하기 전에 파이썬을 알고 이해한 상태로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코딩의 기본은 연산이이다. 이 책에서도 그 가치는 변함이 없었다. 동조하였다. 그런데 연산이라는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서 사례를 들어서 이야기 해주는 내용들이 정말 갈수록 흥미를 돋우기에 충분했던것 같다. 특히나 반복문의 원리를 이용해서 코딩을 간소화 시켜주고 알람 앱을 만드는 이야기는 정말 정말 개인적으로 재미가 있었다. 파이썬이 진짜 쉬운 프로그램이라고 착각이 들정도로 말이다.


이 책은 파이썬을 접하기 전에 꼭 봐야 할 책으로 선정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