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메이드 액세서리 CLASS BOOK - 이 한 권이면 제대로 만들 수 있다! 클래스북 시리즈
아사히신문출판 지음, 배선희 옮김, 신재은 감수 / 마피아싱글하우스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핸드메이드 액세서리 CLASS BOOK


이 책을 보는 순간 나의 대학교 시절이 떠올랐다. 뭐든 열정적으로 관심을 가지던 그 시절 나는 만드는 것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특히나 디자인을 전공한 나는 특별하게 만드는것에 관심을 가지는게 이상하지도 않았고 말이다. 어찌되었든 작은 소품들로 무엇을 만들기 좋아하는 나는 남대문을 특히 좋아했다. 시장을 돌아다니면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고, 시장 음식을 먹는 재미도 있었는데 남대문에서 이것저것 재료들만 구입해서 진짜 무언가를 만드는 건 더욱 신났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그 시절이 떠올랐다. 이 책은 그렇게 나의 추억을 되살려 주기에 충분했다.


이 책은 아주 쉬운 핸드메이드 악세서리를 만드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서 작가의 의도대로 마음대로 주물러서 만들수 있는 점토 및 레진으로 만드는 방법도 있었다. 특히 좋아하는 것을 것은 다음에 굳혀서 만드는 레진 액세서리는 생각만 해도 정말 기분 좋은 액세서리였다. 아주 작은 꽃잎을 너무나 좋아해서 초콜릿으로도 꽃잎을 넣고 굳혀서 꽃잎 초콜릿도 만들어 보곤 하였는데 액세서리도 이런 방법이 있었다는 것은 알았지만 이렇게 직접적으로 만드는 방법을 구경할일이 없었는데 읽는 내내 즐거웠다.


액세서리 종류 중 개인적으로는 귀걸이를 가장 좋아했다. 대학생 때 귀걸이를 만들기 위해 귀걸이용 걸이만 남대문에서 구입해서 재료가 있기도 했고, 귀걸이는 아무리 비싸도 왠만해서는 마음에 드는 귀걸이를 쉽게 찾기가 어렵기 때문이었다. 내가 만드는 귀걸이는 내가 원하는 스타일로 만들수 있는 이점이 있기 때문에 더욱 좋다.

내가 대학생때만 해도 깃털이나 꽃모양처럼 화려한 스타일을 좋아했었는데 이제는 나이가 들어가니 작지만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이 이제는 더 선호하게 되었다. 다행히도 이 책은 크고 화려한 것보다는 작고 세련된 스타일들이 더욱 많이 있어서 다행이었다.


지금은 재료가 너무 비루해서 뭘 만들었다고 하긴 좀 뭐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하나씩 만들어 가는 재미를 만들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