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7.4
샘터 편집부 엮음 / 샘터사(잡지) / 2017년 3월
평점 :
품절


꽃망울이 보송보송 꽃을 피우는 요즘 어디든 소풍이라도 나서고 싶어지는 날들입니다.

김밥 한줄 싸들고 샘터 한 권 들고 뒷동산에라도 오르면 얼마나 행복할지 봄은 역시 생동감을

주는 계절인듯 합니다. 이달 샘터 역시 어느 한곳 빈틈없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묵직한 시계가 클래식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표지를 보니 새삼 시간의 소중함이랄까요.  어느새 창간 47년이라는 리본을 두른 기념호라 더욱 기대가 됩니다.

이달에 만난 사람은 제가 좋아하는 배우 이문식이라 더욱 반가웠습니다.

얼마전 '정글의 법칙'에 나온 그의 모습에서 왜소할 것이라 생각했던 제 선입견을 완전히 불식시켰습니다.

나이도 제법 되시는 것으로 아는데 왕(王)저 복근이라니...못하는 게 없는 김병만씨 못지 않은 활약에 이문식의 근성을 보게 되어 특히 이번호 기사를 눈여겨 보게 됩니다. 아이들을 틀에 가두지 않고 대안학교를 보낼만큼 깨여있는 의식도 놀랍습니다. 참 멋진 배우라 다음 연기가 또 기대되네요.


 


'넬라판타지아'라는 노래로 우리에게 익숙한 배댜해씨가 반짝 몰려든 인기뒤에 시련이 숨어 있었군요.

좋은 일 뒤에는 나쁜일이 뒤따라온다는 말이 실감이 납니다.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제대로 된 '음악'을 하고 싶다는 그녀의 고백이 아름답습니다. 목소리처럼 맑은 나날들이 계속되기를 빌어봅니다.


 


쉬운듯 하지만 어려운 '오징어볶음' 저도 신경쓰고 만들어도 물이 흥건한 볶음이 되어 난감했는데 이달 할머니의 부엌수업에는 흥건해지지 않으면서도 맛깔난 오징어볶음의 비법이 숨어있습니다.


 


저는 왠지 요즘 젊은이들을 보면 미안해지고 가슴이 아파옵니다. 풍요로움 속에 빈곤이 가득한 이 세대들이 때로는 과감한 도전으로 우리 기성세대들을 놀라게 하는데요. 편해보이는 직장을 때려치고 스스로 길가 토스트집을 차린 조경미씨의 사연이 봄처럼 상큼합니다. 평택시청 옆 광장의 그녀의 푸드트럭에 꼭 먹으러 가고 싶어집니다.


 


우리는 때로 동물이 사람보다 낫다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의리는 지키는 반려동물들의 이야기를 보면 그런 생각이 절로 들곤 합니다. 이번호'동물에게 배운다'는 늙은 조랑말의 이야기입니다.

조랑말의 수명 15년을 훌쩍 넘어 살았다는 '하양이'의 넉넉함 속에서 '아름답게 늙는다는 것'이 무엇인지 배우게 됩니다. 새끼 사슴에게 자리를 내어주고 조용히 삶을 정리해나가는 모습이 참 아름답습니다.

나이가 들으니 포기할 것이 많아지고 마음이 넉넉해지는 것 같으면서도 때로는 고집스러운 일이 더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하양이'의 삶에서 나도 아름답게 늙어가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봄바람이 살랑거리니 어디론가 훌쩍 떠나보고 싶다는 '바람'이 나를 흔듭니다.

왜 봄에 바람이 나는지 알것 같기도 하네요. 누군가의 아내로 엄마로 사는 내가 가끔은 '나'자신이고 싶은 적이 왜 없겠습니까. 이번호 특집 '혼자라서 좋은 날'을 보니 배시시 웃음이 배어나옵니다.

나처럼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이 많구나 싶기도 하구요.  5월호 특집은 '내가 아직 아이처럼, 혹은 벌써 어른처럼 느껴질 때'라고 하니 한번 도전해볼까요. 봄이 깊어가는 요즘 제가 사는 섬에는 동백꽃이 툭툭 지고 유채꽃이 화려하지만 벚꽃은 없답니다. 섬진강의 벚꽃도 그립고 멀리 있는 친구도 그리워지네요.  샘터로 이 기다림과 그리움을 달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