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벌의 예언 2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전미연 옮김 / 열린책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의 인간이 남겼다는 예언서 '꿀벌의 예언'을 찾기 위한 르네와 알렉상드르의

전생여행은 계속된다.

 


 

이들의 전생여행에 가장 중요한 인물들은 바로 성전의 기사들이다. 그리스도의 정신을

되찾기 위해 유럽 전역에 십자군 전쟁을 일으켰던 그들중 르네와 알렉상드르의 전생인

두 인물은 미래의 자신들에게서 예시를 받고 받아 쓴 예언서를 적들로 부터 지키기 위해 여러번 환생을 하면서 예언서를 옮기고 숨기는 일을 맡게 된다.

 


 

그렇게 르네와 알렉상드르는 전생으로부터의 인연이 지금까지 이어져 오게 되었음을 알게되고 둘의 전생여행을 믿지 않았던 멜리사까지 전생체험을 경험하고 나서야 그들의 여행을 믿게된다.

그리고 멜리사 역시 그들의 전생삶에 함께 했음을 알게된다.

어찌보면 지금 현생에 살고 있는 많은 인연들은 전생의 인연이 이어져 있음을 깨닫게 된다.

과연 그들이 숨겨두려고 했던 예언서는 현재 어디에 있는 것일까.

그 예언서를 옮기고 감추는 와중에도 르네와 알렉상드르의 전생의 인물들은 예언서를 읽지 않는다. 혹시라도 알아서는 안될 미래를 알게되면 미래가 다르게 전개되거나 더 불행해질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이 있었기 때문이다.

 


 

오직 그 예언서을 읽을 수 있는 사람은 기사단장뿐이다. 그는 예언서를 읽고 다시 복사를 해서 여러곳에 숨기게 된다. 랍비를 통해 암호화시킨 원본은 결국 돌고 돌아 르네와 알렉상드르가 있는 곳에 있음을 알게된다.

 

 

수많은 전쟁이 있었고 나라가 생기거나 망하기도 하면서 인류는 수많은 시간을 이어왔다.

그리고 미래에 벌어질 기후위기로 인해 식량이 고갈되고 3차 전쟁이 벌어지는 현실을 맞게 되는데 그걸 막기위한 르네와 알렉상드르는 자신들이 알려주었다는 '꿀벌의 예언'을 찾기위해 수많은 전생여행을 하게 된다. 그리고 마침내 만나게 된 예언서!

하지만 이미 그 사실을 알고 뒤를 쫓는 인물이 있었으니 독자들은 이미 그를 만났지만 그가 반전의 주인공이 되리라는걸 누구도 짐작할 수 없었다. 그게 베르베르의 함정이다.

 

마치 미스터리나 스릴러 소설을 읽는 느낌이다. 예언서를 향한 두 탐정의 수사같은 느낌.

하지만 예언서를 쫓는 흥미만 느껴고 작가가 전하고자 하는 진짜 메시지를 놓쳐서는 안된다.

실제 꿀벌이 사라지면 인류도 사라진다는 예언이 설마 진짜가 되리라고 믿는 사람들은

많지 않을지도 모른다. 이 예언서의 마지막에 등장하는 미래의 모습!

오래전 꿀벌을 찬양했던 영웅들의 모습이 바로 예언서에 담긴 우리 인류의 모습임을 알게되면 지금 텃밭위를 날아다니는 벌들의 모습이 예사롭게 느껴지지 않는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호시우행 2023-07-19 18: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꿀벌의 예언서를 한번 만나고 싶은 생각까지 드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