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닝 걸스
로렌 뷰키스 지음, 문은실 옮김 / 단숨 / 2015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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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을 읽기전 먼저 멀미약을 먹기를 권한다.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여행에 정신을 똑바로 차리기 위해서이다.

몇 년전 시간여행자를 소재로 한 작품들이 한창 인기를 모았었다. 내가 가보지 못했던 시공간을 넘다드는 여행은 얼마나 설레는 일일까. 하지만 연쇄살인마 하퍼와 함께 하는 여행은 끔찍하고 분노스럽기만 하다.

 

 

하퍼 커티스는 제1차 세계대전에 참전했다가 돌아온 밑바닥 날품팔이꾼이다. 그런 그가 어느 날 시비끝에 살인을 저지르고 시카고 우범지대를 헤매다가 우연히 들어갔던 집이 바로 '더 하우스'였다.

인기리에 방영했던 영국의 '닥터후'를 연상하면 되겠다. 닥터후가 우체통에 들어가 시간여행을 하는 것처럼 하퍼는 이 '더 하우스'에서 시간여행을 시작한다. 하지만 그의 여행은 범상치 않은 '살인여행'이었다.

 

책을 반 넘어 읽을 때까지도 하퍼가 저지르는 살인시기가 70여 년에 걸친 시간표가 나열되어 있어 도대체 그의 현재 나이가 어떻게 되길래 70여 년에 걸친 살인을 저지른다 말인가 이해가 되지 않았다.

하퍼는 아름답게 빛나는 소녀들을 찾아내어 그 소녀가 어른이 된후 찾아가 다시 살인을 하는 독특한 살인마이다.

제목의 '샤이닝 걸스'는 바로 하퍼의 먹잇감이 되었던 빛나는 소녀들을 지칭하는 말이다.

 

하퍼의 손에 죽어간 소녀들에게 공통점은 없었다. 단지 하퍼의 눈에 빛나게 보였을 뿐이었다.

어린 소녀의 뒤를 쫓아가 말한다. '다시 오마!'

빛나는 소녀를 발견하고 오랜 세월이 지나 다시 찾아가 살인을 저지는 상상만으로도 그의 아랫도리가 부풀만큼 사이코패스적 성도착자인 하퍼의 살인방식은 끔찍하다.

배를 가르고 내장을 꺼내 흩뿌려놓는 그의 처참한 살인을 들여다보면 구역질이 절로 올라온다. 그렇게 죽어간 여자들에게 하퍼는 선물을 남긴다. 전 피해자에게서 빼앗은 전리품을 다음 피해자에게 넘기는 식이다. 그리고 '더 하우스'의 전시실에 '살인지도'를 그려놓고 마치 하나의 고지를 점평하듯 지도를 완성해나간다.

 

하퍼가 죽이려 했지만 유일하게 죽지 않았던 소녀 커비 마즈라치!

사랑하던 애견 도쿄와 함께 호숫가에 산책을 나갔다가 하퍼에 의해 공격을 받게 된다. 배를 찔리고 마지막 숨이 끊어지지 직전 하퍼의 공격으로 죽어가던 도쿄의 마지막 충성적인 힘으로 겨우 살아난 커비!

그녀는 대학교에 진학하여 신문사에 견습직원으로 일하면서 자신을 죽이려했던 사나이의 정체를 쫓는다.

하지만 그의 뒤를 쫓을 수록 살인현장에 남겨진 선물이 뜻하는 시간은 그녀의 이성을 마비시킨다.

70년대 피해자의 곁에 있던 선물이 80년대 생산된 것이라니....도무지 이해가 되질 않는다.

 

하퍼는 자신이 죽였을 것이라고 믿었던 커비가 살아있다는 것을 알게되고 그녀를 다시 죽이기 위해 시간여행을 시작한다.

하퍼의 존재를 쫓는 커비!, 그리고 자신을 쫓는 커비를 죽이기 위해 다시 돌아온 하퍼의 대결은 손에 땀을 쥐게 한다.

 

아주 독특한 소재의 스릴러물인 '샤이닝 걸스'는 일반적 스릴러보다 긴장감이 더하진 않다.

시공간을 넘다드는 살인에 다소 혼란스럽고 과거와 현재를 이어가며 소녀들을 방문하는 장면들을 기억하기가 쉽지 않다.

그럼에도 마지막 하퍼와 커비의 대결은 영화의 한장면처럼 생생하고 긴박하다.

문제는 하퍼같은 연쇄살인마가 현실에 너무나 많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막바지 더위를 날리는 빛나는 작품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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