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가 사는 거리 히라쓰카 여탐정 사건부 1
히가시가와 도쿠야 지음, 채숙향 옮김 / 지식여행 / 2015년 2월
평점 :
품절


추리물의 고전인 홈즈나 아르세르 뤼팡, 혹은 아가사크리스티를 연상하는 독자라면 이렇게 가벼운

추리물도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마치 개나리나 진달래가 핀 봄의 정원을 거니는 느낌이 될 작품이다.

 

 

이미 표지에서도 그런 느낌이 팍팍 풍긴다.

남자를 연상케 하는 쇼트 헤어는 갈색, 혹은 금색에 가까워 보이고 마치 사자의 갈기처럼 느껴지는 엘자와 그녀의 여고동창인 미카의 활약이 치밀하다기 보다는 경쾌하게 전개된 작품들이다.

도쿄에 다니던 직장을 정리하고 고향인 히라쓰카도 돌아와 울며 겨자먹기로 엘자의 조수가 되어버린 미카는 늘씬한 다리와 화끈한 성격의 엘자와는 다르게 예의가 바르고 이성적인 여성이다.

하지만 나이를 불문히고 반말은 예사인데다 목검을 휘두르는 엘자에게는 조신한 미카가 딱이다.

어느 날, 자신이 사귀고 있는 남자에게 다른 애인이 있는 것같다고 의뢰한 여자의 사건을 수사하게 된다.

남자의 뒤를 쫓던 중 낯선 여자의 방문을 목격하게 되고 남자는 욕실에서 시체로 발견된다.

이 작품의 트릭은 여장을 즐기는 남자와 살인을 저지른 범인의 범인 바꿔치기 수법이 돋보인다.

 

일본에서는 탐정이 정식직종으로 인정을 받는다고 한다. 주로 우리나라의 흥신소나 심부름센터에서 하는 일들을 담당하는데 엘자와 미카는 연인의 실종과 살인사건들을 수사하게된다.

실제로 살인사건이 난 것을 수사했다기 보다는 실종사건을 쫓다보니 살인사건과 맞닥뜨리게 되었고 경찰에서도 밝혀내지 못한 살인사건을 해결하는 식이다.

 

안에서 문이 잠긴 밀실살인 사건의 결말은 반전 그 자체이다. 점을 보러 온 고객에게 거울로 사기를 치는 무당의 이야기도 아주 신선하다.  물론 모든 사건해결의 키는 엘자가 쥐고 있다.

하지만 무대뽀 엘자의 좌충우돌 수사방식은 뭔가 조마조마하다. 그걸 조종해주는 역할이 바로 미카이다.

말하자면 셜록 흠즈와 왓슨의 모습같다고 할까.

젊은 여성들이 해결해 나가는 사건들은 살인같은 끔찍한 결말이 있어도 그리 어둡지 않다.

 

정신없는 축제현장에서 의뢰받은 사건 관계자인 여자를 뒤쫓는 장면은 은근 스릴도 있다.

분명 그녀들이 쫓는 여자를 놓치지 않았건만 그 시간 인근에서는 그 여자가 범인인 듯한 살인사건이 일어난다. 유능한 엘자와 미카 콤비가 놓친 것은 무엇이었을까.

고도의 범죄물이라기 보다는 가벼운 두뇌회전으로 사건을 풀어나가는 작품이라 그런지 쉽게 읽힌다.

아마 연재편이 또 나오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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