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자
카린 지에벨 지음, 이승재 옮김 / 밝은세상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서른 여섯의 매력적인 여성인 클로에는 광고회사의 부사장으로 입사 5년만에 회장자리를 넘볼 만큼 성공을 위해 달려왔다.
성공을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고 야근을 마다하지 않았던 그녀로서는 당연한 결과이긴 했지만 독선적이고 이기적인 질주에
적도 많은 편이었다. 그럼에도 그녀의 빛나는 미모와 매력은 모든 남자들을 홀리게 만든다.
그런 그녀에게 어느 날 검은 옷을 입고 후드모자를 쓴 '그림자'가 나타난다.
아니 나타나고 있다고 믿은 사람은 클로에뿐이다. 혹시 그녀의 성공을 시기한 사람은 아닐까.
회장자리에서 밀려난 선배 마르탱인지도 몰라. 클로에는 자신의 주변에서 서성이는 그림자의 존재에 대해 두려움을 느낀다.
그녀의 애인 베르트랑은 그녀에게 피로에 따른 망상이라고 일축하지만 클로에는 자신의 주변을 맴도는 그림자의 존재를
늘 느끼고 있다. 다만 자신에게만 보이는 그림자!



마흔 둘에 2미터에 가까운 키, 100kg에 육박하는 체중을 지닌 거대한 남자 고메즈는 강력계 형사이다.
그의 불타는 눈빛과 빨려들어갈 것 같은 카리스마는 주변을 압도하지만 넘을 수 없는 벽을 세운채 외롭게 살아가고 있는 사내이다.
오랫동안 병을 앓고 있는 그의 아내 소피는 이제 남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하지만 고메즈는 그녀를 잃으면 자신의 삶도 끝낼 것이라고 다짐한다. 그에게 소피는 인생의 전부이니까.
그가 남모르게 수사하고 있던 성매매업자 바슈킴을 추적하던 중 자신의 팀원인 애송이 라발이 사고를 당하게 된다.
지원요청도 없이 막무가내로 달려들었던 자신의 실책으로 어이없이 스물 다섯의 젊은 청년이 발이 절단되고 죽음에 사선을 오가게 된 것이다. 고메즈는 이 사건으로 정직을 당하게 되고 마침 경찰서로 스토커를 신고하러온 클로에와 맞닥뜨린다.
얼마 전 세상을 떠난 아내 소피를 닮은 클로에게게 관심을 갖게 된 고메즈는 그녀가 '그림자'에게 쫓기고 있지만 정신병이라고 치부한 
경찰서에서는 그녀의 신고를 받아주지 않고 있음을 알게된다.



프랑스 심리스릴러의 아이콘 '카린 지에벨'이 왜 책의 머리에 이런 글을 남겼는지 서서히 알게된다.
아무도 클로에의 말을 믿어주지 않는다. 단지 성공에만 집착하고 어린 시절 자신의 동생을 다치게 하여 장애인을 만들었다는 자괴감이
부른 망상증이라고 여기기 때문이다. 다만 비슷한 상처를 지닌 고메즈만이 그녀의 말에 귀를 기울인다.

더 이상 클로에의 망상증을 이해해주지 않는 베르트랑도 떠나고 홀로 남게된 클로에는 오로지 자신의 말을 믿어주는 고메즈를
의지하게 된다. 아내를 잃은 상처와 어린시절의 상처를 공유하고 서로를 사랑하게 되는 고메즈와 클로에!
하지만 클로에를 소유하려는 '그림자'의 실체는 서서히 이들을 조여오고 클로에의 마음을 사로잡은 고메즈는 그림자의 목표가 
된다.

사실 누구에게나 조금의 망상증을 있다고 본다. 누군가 자신을 뒤쫓고 있다는 느낌이나 상상과 현실이 오가는 착각에 빠지는 경우.
하지만 텅비었던 냉장고에 누군가 장을 봐다 채워넣고 사진이나 그림이 뒤바뀌는 상황을 맞는다면..그리고 그림자의 정체가 드러나지 
않는다면 정말 미칠 노릇일 것만 같다. 결국 클로에는 그림자가 원하는데로 사로잡히고 말 것인지.

생각했던 결말보다 많이 비극스러워서 조금은 아쉽다. 과연 클로에를 쫓는 그림자가 누구인지 추측해나갈 수 있도록 깔아놓은
복선은 스릴러의 묘미를 살리긴 했지만.
사랑의 힘이 승리할 것이란 예측을 멋지게 비켜가고 말았다. 다만 거의 죽음에 다다렀던 라발의 부활이 희망이긴 하다.
그의 부활은 분명 '그림자'와의 대결을 예고하는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