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어린고양이와 늙은개 내 어린고양이와 늙은개 1
초(정솔) 글.그림 / 북폴리오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려서 개에게 물렸던 기억이 있는 나는 동물이라면 일단 피하고 본다.

사나운 눈빛이나 날카로운 이빨이 무섭고 달려들어 물어 뜯을 것 같은 공포감이 밀려들기 때문이다.

아파트같은 공동주택에서 애완동물을 버젓이 키우고 동네 공원에 가면 여기저기 동물들의 배설물이

볼썽 사납게 널려 있어 애완동물을 기르는 사람들의 무분별에 화가 난적이 한 두번이 아니었다.

섹시스타 이효리가 유기견을 키우고 유기견을 위해 기부금을 냈다는 기사를 보고 착한 일을 했구나

싶었지만 한편으론 어렵게 살아가고 있는 이웃들고 많은데 하면서 살짝 불편한 맘이 들기도 했었다.

이 한 권의 책이 내 마음에 들어오기 전까지 말이다.

네이버 만화 웹툰을 통해 이미 인기절정을 달렸다는 이 작품은 차가와진 사람들의 마음을 녹이기에

너무 충분한 어른 동화이다. 철저하게 차단하고 두텁게 쌓아올린 벽을 한 순간에 무너뜨릴 수 밖에

없는 감동적인 이야기이다.

단순히 버려진 동물들에게 동정을 구하기 위해 그려진 그림만은 아니라는 작가의 진심이 그대로 드러난다.

나처럼 관심이 없었거나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공감하는 그

자체만으로 행복하다는 말이 따뜻하게 느껴진다.

15년간 함께한 늙은 개 '낭낙'이와 유기견센터에서 죽음을 눈 앞에 둔 어린 고양이 '순대'를 데려와 키우면서

단순히 주인과 애완동물이 아닌 '가족'으로 살아가는 모습이 신선하고 가슴 따뜻하게 그려졌다.

 

얼마전 세상을 떠난 동물들을 인간의 장례처럼 엄숙하게 치뤄주고 유골을 잘 수습하여 주인에게 돌려주는

신종 사업이 인기라는 기사를 보았다. 종이 박스에 담겨져 땅에 묻히기 보다는 한 생명에 대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선한 사람들의 모습을 보는 것 같아 마음이 좋았었다.

우리 인간은 만물의 영장이라는 미명아래 참 많은 죄를 짓고 살고 있구나 싶다.

말 못하고 스스로 살아가기 힘든 동물들은 유기하고 상처주는 인간들의 모습은 동물보다 다를 것이 없다.

버려진 동물들에게 인간들의 모습은 어떻게 비쳐질지 문득 궁금해진다.

저희보다 못한 애물단지로 비쳐지는 비극은 없기를 바랄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