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홈즈걸 3 : 사인회 편 - 완결 명탐정 홈즈걸 3
오사키 고즈에 지음, 서혜영 옮김 / 다산책방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어려서 책이 무척 귀하던 시절, 나는 이다음에 크면 서점을 하거나 적어도 서점을 하는 사람과

결혼을 하겠다는 다짐을 했었다. 삼중당 문고판이나 청계천 헌책방을 뒤지면서 책에 대한 갈증을

달래고 학교 도서관을 오르내리며 읽고 싶은 책이 돌아와 있는지 조바심을 내면서..어린시절

책은 가난한 나에게 파랑새같은 존재였다.

지금도 책이 가득한 서점에만 가면 이세상 부러울것 없는 부자가 된것같다. 눈치볼 것없이 책을

읽고 고르는 즐거움은 물론 갓나온 책의 그 상큼한 냄새가 떠다니는 공기마저도 행복하다.

이제 동네에서 작은 서점을 보기는 쉽지 않은 시절이 되었다. 대형서점이 생기면서 책방 아저씨들과

수다를 떠는 재미도 없어져버린 지금...책은 넘치는데 그전만큼의 행복감은 덜한것 같다.

 



 

소도시의 적당한 크기의 서점 세후도에는 서점을 사랑하고 성실한 직원 교코와 뭐든지 얼렁뚱땅

해버리는 점장..그리고 명탐정 홈즈와 맞먹을 우리의 다에가 있다. 비록 아르바이트생이고

손재주는 젬병이지만 사물을 꿰뚫어보고 추리하는 능력이 대단한 그녀...흠이 있다면

서점에 관한 일만 취급한다는 아쉬움이 있긴 하지만 말이다.

 

서점직원들의 일이야 책을 진열하고 포장하고 주문하고 재고를 파악하고 개성있는 고객들을 상대하는

일을 한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다양한 인물들과 일들이 일어나는 왕국일거라는 생각은 미처

하지 못했었다.  왕과 같은 고객과 시종들과 같은 직원들..물론 그중에도 계급은 존재하고 위계질서는

분명하다. 책을 파는 곳만이 아닌 사랑과 우정과 배려와 질시같은 모든것이 함께 공존하는 또다른 세계!

 

서점을 사랑하고 근무한 사람이 아니면 절대 알수 없는 사건들을 무겁지 않게 재미있게 펼쳐놓았다.

단지 작품을 위해 자료를 수집해서 쓴글이 아닌 종종거리며 서점을 누벼본사람들만이 느낄수 있는

숨결이 그대로 녹아있는 진솔한 작품이다.

 

서점에서 일어나는 사건이라야 책을 훔쳐가는 정도가 아닐까 싶었지만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사건들이

일어나게 된다. 네사람이 똑같은 책을 주문해놓고, 연락을 해보면 그런 주문을 한 적이 없다고 한다.

그것도 한번이 아닌 두번씩이나 똑같은 네사람이 주문을 했다. 그런데 그런적이 없다니?

서점을 견학하러 온 수상한 초등학생, 그 꼬마가 사라졌다. 유괴사건일까?

미스터리 작가가 정체불명의 펜이 누구인지 밝히기 위해 서점에서 사인회를 하고 싶단다. 무작정 손을

든 세후도는 과연 암호같은 편지를 해독하고 작가를 위협했던 범인을 잡을 수 있을까?

탐정물이라면 이골나게 봐왔고 CSI도 눈이 벌개질 만큼 섭렵한 나도 도무지 실마리를 짐작할수 없다.

크게 고민할것도 없이 속시원하게 해결해버리는 나에를 보면 고참인 교코도 어리둥절하지만 나역시도

혹시 내가 바보가 아닐까 싶어진다. 흠..왜 나는 이걸 보지 못한거야..

 

음산하고 어둔 미스터리물이 아닌 좌충우돌 명탐정 홈즈걸을 보고 있노라면 한편의 시트콤이 연상된다.

아마 드라마로 제작되어도 히트하지 않을까? 무겁지 않으면서도 느려진 뇌세포를 마구 자극하는 복선이

싱그럽다. 설마 이작품이 마지막 작품은 아니겠지?  명탐정 나에의 진가가 이제 막 발휘되는데..

제발 다음편이 나올거라고 얘기해주세요. 서점에 관한 일만 취급해도 좋다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