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홈즈걸 2 : 출장 편 - 명탐정 홈즈걸의 사라진 원고지 명탐정 홈즈걸 2
오사키 고즈에 지음, 서혜영 옮김 / 다산책방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어려서 가슴을 졸이여 보던 셜록홈즈의 활약상이 그대로 느껴지는 홈즈걸이 나타났다!

발랄하고 예쁘고 똑똑한 여대생 다에의 관찰력과 서점을 사랑하는 교코의 환상적인

콤비가 적어도 서점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해결하기 시작한것이다.

 




 

많은사람들이 책을 고르고 읽는 서점에서도 많은 사건들이 일어나는 모양이다.

오랫동안 서점에서 일을해온 작가의 경험에서 나온 에피소드를 미스터리물로

버무려서 내놓을수 있었다는건 아마도 작가가 서점에서 일만 하지 않고 책을 읽으면서

작가훈련도 되었던것 같다.

교코의 서점사랑이 아마도 작가의 마음을 대변한듯하다.

포근하고 편안한 서점을 만드는일...따뜻한 시선으로 고객들을 바라보고 움직이게

해주는 배려심은 따뜻한 인성과 프로의식에서 비롯되었을것이다.

 

27년전 일어났던 사건이 되살아나 그 영혼이 서점에 나타난다니..

믿기도 힘들지만 용감하게 귀신을 만나러 가는 두 아가씨들의 대담함이 놀랍다.

작가지망생이었던 아키오와 스승작가가 얽힌 살인사건과 그 주변인물들에 대한

추적과정도 흥미로웠지만 작가로서의 능력도 이미 확인되었던 아키오가

시골로 되돌아와 남들과 어울리지 못하고 숨어야만 했던 진짜 이유가 내내

궁금했었다. 결국에는 그의 어둔 과거가 밝혀지지만...

 




 

범인이 드러나는 순간까지도 도무지 짐작도 할수 없었건만 손재주가 젬병인

다에가 엉망으로 그려나간 스케치북의 그림만큼도 그려내기 힘들었었다.

내가 보지 못하고 놓쳐버린 흔적들을 꿰어 맞추어 퍼즐을 완성시킨

다에를 보니 나는 명탐정이 되기는 영 글렀다는 결론에 다다랐다.

다에처럼 놓치는것 없이 날카로운 눈도 없으려니와  살인사건이 벌어진 폐허로

변한 으스스한 별채근처에는 가볼 엄두도 안나는 겁장이기 때문이다.

 

무시무시한 살인사건이지만 곳곳에 숨겨둔 유머와 위트가 반짝거려서

코믹만화를 보는것 같기도 하다. 휴가까지 얻어 도착한 사건현장이 있는 도시에

도착하니..'환영 세후도 서점 명탐정 일동님, 마루우도에여서 오세요'

플래카드를 든 유치원 꼬마들...앙증맞고 즐거운 모습이 그대로 연상되어 웃음이

절로 나온다. 아마 작가는 이런 이벤트를 상상해낼만큼 따뜻하고 위트있는 성격일것이다.

앞으로 이어질 소심한 교코와 대범하고 뭔가 비밀이 있는듯한 다에의 활약이 벌써부터

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