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제품에 대한 의문이 생기거나 고장이 발생할 때 해당제품회사에 문의를 하게 된다.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직원이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면 너무 감사한 일이지만 판에 박힌 대답을 하거나 직접방문을 하라고 하면 실망하게 된다. 일단 직원에 대해 실망을 하게 되면 제품에 대해, 그 회사에 대해서도 신뢰를 잃기 쉽다.
아마 그런 직원이 근무하는 직장이라면 이직도 많을 것이고 스스로도 자부심을 가지는 직원은 많지 않을 것이다. 저자는 신뢰를 얻는 회사의 장점을 이렇게 정리하고 있다.
직원들이 조직을 믿고, 동료들끼리 존중하고 돕고, 추가적인 성과를 스스로 내고 싶어하는 현상들이 그렇다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