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실의 새 - 나는 잠이 들면 살인자를 만난다
김은채 지음 / 델피노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부터가 괴괴하다. 내용역시 몹시 어둡고 끔찍하다. 하지만 마지막장을 덮을 때까지 책을 놓을 수가 없었다. 과연 범인은 누구일까, 너무 궁금해서.


10살 이전의 기억이 없는 베스트셀러작가 하진은 꿈을 통해 작품을 쓴다. 꿈에서 새가 되어 살인현장을 목격하게 되고 깨고 나면 글로 그 상황을 적어내린다. 그렇게 탄생한 소설들은 실제처럼 생생해서 독자들로 부터 진짜 살인자가 아닌가 하는 의심까지 받을 정도이다.


이런 하진을 찾아온 최강욱 변호사. 하진이 의뢰하기전 스스로 찾아와 변호를 맡겠다는 그는 하진이 위험에 빠질 때마다 나타나 그를 구해준다. 하진의 작품속에 그려진 살인사건속에는 아직 미결사건이 13건 있다. 경찰들은 하진을 의심해서 그를 찾아와 실마리를 찾기위해 괴롭힌다. 하지만 하진은 자신이 살인현장을 본 것은 맞지만 살인자는 아니라고 항변한다.


하진은 보육원에서 성장했고 1년이 못되어 양부모에게 입양되었었다. 스무살 무렵 양부모가 교통사고로 사망하자 그의 글쓰기 솜씨가 재능을 발휘하기 시작한다. 모두 꿈에서 보았던 것들이다.

하지만 그 살인사건들이 실제 살인사건과 너무 닮았다. 하진도 그 이유를 알지 못한다.

하진은 어느 날 이상한 게시물을 발견하게 된다. '네가 누군지 알아'.

하진은 과거의 시간과 만나기로 결심하고 보육원이 있던 마을 '만조리'로 떠난다.


하진은 그 곳에서 자신을 알아보는 인물들과 만나게 되고 이상한 사건들이 연이어 일어나게 된다.

그리고 서서히 드러나는 오래전 사건들의 비밀과 최변의 과거,

이미 진짜 범인은 하진의 곁에 있었다. 과연 범인은 누구이고 왜 하진을 그곳까지 이끌었을까.

정말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욕지기가 올라오는 소설이다. 오래전 중국에서나 있었다는 인육이라니.

하진이란 인물이 꿈에서 새가 되어 사건을 본다는 설정이 아주 독특하다.

하진은 초능력을 지닌 사람인걸까. 그 비밀은 그의 기억속에 숨어있었다.

모든 걸 잊고 책에 푹 빠져 잠시 현실을 잊고 싶은 사람이라면 읽어볼만한 소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