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y, 파이썬! 생성형 AI 활용 앱 만들어 줘 - 예제 코드 깃허브·저자 무료 강의 영상 유튜브
김한호.최태온.윤택한 지음 / 성안당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단 파이썬이란 단어부터가 낯설었다.

1991년 네덜란드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귀도 반 로섬이 발표한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로 인터프리터를 사용하는 객체 지향 언어이자 플랫폼에 독립적인, 동적 타이핑 언어라고 정의되어 있다.

일단 검색해서 얻은 뜻을 열거하면서 머리속에 집어넣으려 애써본다.


세상은 급변하고 있고 영어를 배운다, 일어를 배운다 하는 시절은 이미 지나고 이렇게 플랫폼 언어를 익혀야 하는 시절이 온 것이다. 인간이 무모한 탐욕으로 세웠던 바벨탑이 무너지면서 언어가 흩어졌다고 하더니 결국 인간은 다시 새로운 언어로 세상을 통일하는 발전을 이루어 낸 것 같다.

어쨌든 이 파이썬으로 요즘 세상을 떠들썩하게 하는 AI 활용앱을 만드는 방법이 아주 상세히 나와있다.


파이썬을 사용하는 방법은 PC에 직접 파이썬을 설치해 사용하는 방법과 클라우드에 파이썬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구글 코랩등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고 한다.

실제 여기 소개된 방법만 따라가면 쉽게 설치가 가능하고 이후 원하는 활용 앱들을 만들 수 있다.


챗봇GPT는 먼 나라 남의 이야기라고만 생각했는데 어느 날 나의 생활속에 스며들었다.

실제 웹 브라우저를 통해 챗GPT 서비스 방법은 별다른 비용도 들지 않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한계가 있다고 한다. 이럴때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한 설명이 나와있다.

나같은 초보들도 이 책이 안내하는 방법으로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원하는 활용 앱을 만들 수 있다는 얘기다.


이런 여러가지 활용앱을 생성해서 예술, 엔터테이먼트, 광고, 게임들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고 소설을 쓰거나 책을 만들 수도 있다니 정말 놀라운 시절이 되었다는 것을 실감하게 된다.

말하자면 챗GPT를 잘 활용하면 일정 관리봇등 AI 비서 챗봇처럼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미래의 또 다른 어느 날 인류가 어떤 발명을 하게될지 정말 궁금해진다.

인류에게 편리한 AI가 되면 좋겠지만 영화처럼 인류를 멸망의 길로 이끄는 날이 오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워드정도나 사용할 줄 아는 나같은 세대에서도 이 책을 교과서로 삼아 잘 따라가다 보면 요즘 시류에 잘 올라탈 수 있는 지혜를 얻을 수 있다는 자신감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