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세요, 미래를 바꿔주는 택시입니다
기타가와 야스시 지음, 김윤희 옮김 / 북폴리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세상 돌아가는 일만큼은 알게 된 나이가 되었다고 생각했는데 여전히 알아야 할

것들이 이렇게 많다는걸 다시금 깨닫게 해준 책이다.

 


 

잘되면 내덕이고 못되면 남의 탓이라는 말이있다. 순전히 자신의 노력과 운으로 잘 되는 것이고 잘 안되면 운명탓을 하거나 남의 탓을 하는게 일반적이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난 후에 누구라도 생각이 바뀔 것같다. 이 책은 미래를 바꿔주는 책뿐만 아니라 편견을 바꿔주는 책이기도 하다.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이런 저런 회사를 다니다가 보험영업을 하게된 슈이치.

처음 몇 달간은 인맥을 통해 그럭저럭 영업실적을 이어갔지만 역시 보험 영업은 쉬운게 아니었다. 실적도 떨어진데다 전에 계약했던 대량 보험건도 해지되고 말았다.

해지금액을 돌려주는 것은 물론 받았던 수입까지 토해야 할 상황이 되자 불안감이 밀려온다.

딸마저 학교를 잘 나가지 않아 담임으로부터 상담요청이 들어온 날 아내와 함께 딸의 학교를 가야하는데 짜증이 밀려온다. 그 때 짠하고 나타난 택시!

 


 

슈이치를 지켜보고 있었던 것처럼 그가 향해야 할 곳까지 아는데다 살아온 내력까지 꿰고 있다.  자신은 운을 좋게해주는 곳으로 데려간다는 운전사. 정말 믿을 수 없는 얘기만 한다.

슈이치를 딸의 학교에 내려준 후 미터기에는 오히려 숫자가 줄어들었다. 혹시 바가지라도 씌우는 것이 아닌가 의심했던 슈이치는 계속 나타나는 이상한 택시를 타면서 알지 못했던 할아버지와 아버지의 삶과 죽음에 대해 알게된다.

전쟁중 사망한 할아버지가 그토록 먹고싶어했던 것이 소바라는 사실을 알게된 아버지가

소바의 장인이 되려고 했다는 사실과 아들인 슈이치와 함께 소바집을 해보려고 했다는 사실도.

 


 

보험영업도 그만둬야 할 처지에 빠진 슈이치는 택시운전사와의 만남에서 운에 대해 배우게 된다.

운은 그냥 오는 것이 아니고 누군가 쌓아놓은 포인트를 받는 것이라고.

지금은 무능해서 누군가에게 운을 나눠줄 힘도 없는 것 같지만 살아있는 자체가 운이라는 사실도.

그리고 내가 받았던 누군가의 운을 갚기 위해 이번 생에 더 많은 운을 쌓아놓고 가야한다는 사실도.

 

사회생활을 하면서 내능력보다 더 대접을 받았고 그게 순전히 내 운이라고 생각했었다.

어쩌면 이번 생에 내가 누렸던 모든 행운들은 나를 있게해준 조상들의 덕일 수도 있고

아예 모르는 누군가의 덕이 내게 도달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나 역시 이런 운을 후세에 남겨야 한다는 책임감까지.

 

이 책은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게 하고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는 값진 안내서이다.

이 책을 펴는 순간 미래를 바꿔주는 택시에 승차하는 것과 같다.

운전사가 인도하는 곳으로 따라가면 분명 미래가 바뀔 것이라 확신한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을 만나는 독자들은 운이 좋은 사람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