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려치는 안녕
전우진 지음 / 북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재미있게 본 드라마 '무빙'은 초능력을 지닌 사람들의 이야기였다.

우리같이 평범한 사람이 갖지 못한 초능력을 가졌으니 부러운 일이고 실제 이런

사람들이 몰래 숨어있을지도 모를 일이다.

하지만 병삼이나 보라가 가진 초능력은 글쎄 조금 부담스러운 초능력이다.

 


 

병삼이는 자신을 낳은 후 죽은 엄마때문에 아버지가 자신을 싫어하고 술을 먹는다고 생각했다.  아내가 떠난 후 술을 먹고 어린 아들을 패고 패악을 부리는 아버지를 피해 도망을 다니거나 술심부름을 다니던 병삼은 차라리 자신이 죽던가 아버지가 죽던가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우연히 자신에게 싸움을 걸던 아이의 따귀를 때리게 되었는데 갑자기 아이가 울면서 자신이 잘못했다고 사과하고 이어진 비슷한 상황이 생기자 자신이 누군가의 따귀를 때리면 상대가 회개하고 바른 마음이 된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이후 서울로 올라온 병삼은 식당에서 일을 하거나 택시운전을 하면서 살아가다가

금호동쪽에 방을 얻으러 갔다가 한마음교회에서 목사를 하고 있는 동창 일심을 만나게 된다.

목회일을 하면서 바울이라고 개명한 일심은 병삼에게 교회 버스운전을 맡긴다. 이후 병삼은 교회버스로 신도들을 태우는 일은 하지만 예배에는 절대 참석하지 않는다.

어느 날 며칠 전 주취남자에게 따귀를 때려 사건해결을 돕게 되어 알게된 파출소장의 인연으로 신라호텔에서 남자에게 폭행을 했던 보라라는 여성을 만나게 된다.

 


 

보라는 캐나다 교포로 대학을 휴학하고 한국에 와서 여성전용피트니스센터에서 일을 하던중 신라호텔에서 우연히 만난 어떤 남자에게 접근해 일부러 싸움을 유발했었다.

사춘기 이후 월경이 시작되면서 생긴 이상한 능력때문에 힘든 삶을 살아왔던 보라는 그 능력을 용돈벌이에 이용하는 중이었다. 자신이 땀냄새를 남자들이 맡으면 갑자기 폭력성이 나타나 욕을 하고 폭행을 하는 증세가 나타나는 것이었다. 그걸 미끼로 남자들에게 접근해서 일부러 폭행을 당하고 합의금을 챙기는 중이었고 그렇게 호텔에서 만난 남자에게 접근해 시도를 하던 중 병삼이 나타나 보라에게 따귀를 때렸고 보라는 갑자기 자신이 그런 능력을 이용해 용돈벌이를 해왔다면서 용서를 구하게 된다. 보라에게 당할뻔한 남자는 신사동에 거대교회인 제일교회의 목사 전재일이었다. 재일은 병삼에게 그런 능력이 있음을 알게되면서 병삼을 이용하기고 마음먹는다.

 

 

한마음교회보다 좋은 조건으로 병삼을 제일교회로 영입한 재일은 온갖 술수로 병삼을

이용하려고 하지만 쉽지 않다. 재일은 보라를 고소했고 한마음교회 목사 바울은 오래전 재일과 함께 선교했던 인연으로 보라의 고소를 취하해달라는 부탁을 하기 위해 재일을 만난다.

재일은 바울에게 좋지 않은 감정이 있었던데다 바울에게 뭔가 꿍꿍이가 있어 보라를 이용해 자신에게 접근했다는 의심을 하면서 병삼과 바울, 보라, 그리고 한마음교회에서 영상일을 돕던 우진까지 더해 전쟁을 선포한다. 과연 이 싸움은 누가 이길 것인가.

 

전형적인 소설과는 아주 다르게 특색있는 전개방식이 일단 마음에 든다.

그리고 따귀를 때려 상대를 제압하는 능력이나 땀냄새로 폭력을 유발하는 능력이 생기는 설정은 아무나 할 수 있는게 아니다. 역시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대상 수상자다운 발상이라 아주 재미있다.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처럼 느껴지는 전쟁이었지만 역전의 역전을 거듭하는 장면이 이어지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빠져들었던 소설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