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밤 황새가 당신을 찾아갑니다
이경 지음 / 래빗홀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황새하면 아기가 떠오른다. 서양속담에는 아기를 황새가 물어다준다는 말이 있다.

아기는 축복이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아기를 낳지 않겠다는 젊은이들이 늘고 있다.

 


 

이경의 이 소설에는 몇 편의 단편이 실렸는데 아기를 키우는 어려움이 잘 담긴 작품이다.

실제 자신의 경험이 녹아서인지 상당히 리얼하다.

육아에 도움을 받을 수 없는 가까운 가족이 없는 직장맘이 아이를 먼 지역에 사는 친정에 맡겨야 하는 상황에서 AI보육 이동서비스를 이용하는 여정이라든지 첫 아이를 낳은

맘이 수유와 젖병소독을 돕는 베이비케어제품을 사용한다는 스토리들이 재미있다.

 


 

제목도 아주 흥미롭다. '한밤중 거실 한복판에 알렉산더 스카스가드가 나타난 것에 대하여'라는 제목은 길기도 하거니와 뜬금없이 '알렉산더 스카스가드'라니? 누구지?

소설에서도 나와있지만 스웨덴 출신의 영화배우란다. (주)베이비케어의 비주얼라이즈드AI 엔젤 개발에 열매로 태어난 말하자면 베이비 도우미인셈이다. 물론 실제하는 인간은 아니다.

 


 

젖병소독을 돕고 수유시간체크는 물론 자칫 우울증에 빠질 수 있는 산모와 대화를 하는 알렉산더의 출현으로 산모인 미주는 꽤 많은 위로를 받는다.

실제 사용한 젖병을 수거하거나 분유를 타줄 수는 없지만 씻은 젖병을 소독하고 수유시간을 알려주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되지만 무엇보다 육아의 고단함을 잠시 잊고 수다를 떨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이다.

 

 

그러면서 든 의문점 하나!

많은 가상인물이 있을 수 있지만 왜 알렉산더 스카스가드지? 미주가 더 좋아하는 BTS RM일 수도 있지 않은가. 하긴 지적재산권이니 하는 법적인 문제가 있을 수는 있겠다.

그럼에도 알렉산더와 미주는 왜 꼭 알렉산더 스카스가드였는지 이유를 찾지 못한다.

 

무엇보다 가장 재미있던 장면은 {주}베이비케어 CEO의 인터뷰장면중 아기 키우기의 어려움을 말하면서 아기는 무자비한 독재자이고 '어 핸드폰 봐? 나 울거야?' '어 날 내려놨어? 나 울거야'. 같은 장면이었다. ㅎㅎ 아기는 무자비한 독재자 맞다. 거기에 아주 영악하기도 하고.

 

아기를 키워본 사람들이라면 이 장면에 모두 폭소를 터뜨렸을 것이다.

그리고 정말로 젖병을 삶아주고 수유시간을 알려주고 우울증 해결을 해줄 대화상대가 되어줄 베이키케어의 등장을 간절히 원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