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정한 사신은 너를 위한 거짓말을 할 거야
모치즈키 쿠라게 지음, 김영주 옮김 / 북스토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장병을 앓고 있는 열 여섯의 소녀 마히로는 입원과 퇴원을 반복하다가 부모님의 방문도 거절한 채 병원생활을 하게 된다. 수많은 죽음을 목격하게 된 마히로는 언젠가 자신도 죽을 것이란 생각으로 삶의 희망마저 놓은 채 무기력하게 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후드를 눌러쓴 소년이 찾아와 자신이 너를 담당하고 있는 사신(死神)이며 삼십 일 안에 죽을 것이라 말한다. 이미 오래전부터 죽음을 예감하던 마히로는 당황하기는 커녕 오늘이라도 상관없다며 얼른 자신의 생명을 거둬달라고 부탁하지만 사신은 죽는 날짜와 사인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그럴 수 없다며 거절한다.

 

 

대신 세가지의 작은 소원을 이뤄주겠다는 사신에게 마히로는 일단 친구가 되어달라고 부탁한다.

당황스런 부탁에 잠시 망설이던 사신은 매일 마히로를 찾아오겠다고 약속한다.

첫 방문은 어색했지만 차츰 말문을 열게된 마히로와 사신은 점차 사랑에 빠지게 되는데..

 

 

자신이 30일내에 죽는다는 사실을 알게되면 심정이 어떨까.

내내 고통스러운 병에 시달렸던 마히로처럼 얼른 자신을 거둬달라고 하지 않을까.

그리고 남은 시간동안 하지 못했던 일들이나 주변을 정리할 수있어 불안하면서도

담담한 심정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얼떨결에 마히로의 이야기 친구가 된 사신은 마히로와 얘기를 나누면서 점차 사랑에

빠지게 되고 이제 얼마후면 그녀를 자신의 손으로 거둬가야 하는 현실이 아프게 다가온다.

곧 죽음을 앞둔 소녀와 그 소녀의 영혼을 거두어가야 할 사신의 불가사의한 사랑을 그린 이 작품을 읽노라니 청순하면서도 가슴설렜던 첫사랑이 떠오른다.

 

 

과연 사신은 마히로의 영혼을 거두어 저승으로 향해야 하나. 가슴저린 결말이 아름답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