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이야기·복식 - 동화·소설 속 복식을 명화와 일러스트로 만나는
STUDIO JORNE 지음, 윤진아 감수 / 성안당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묵직한 표지가 일단 고전미가 느껴졌다. 표지의 색감처럼 무거운 주제가 아닐까?

했던 내 선입견은 첫장을 펼치자마자 여지없이 깨지고 말았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던 동화나 소설속 인물들이 등장하고 그 시대에 입었던 옷과 머리모양,장식이나 신발까지 어쩌면 이렇게 자세하게 살려냈는지 저자의 노고가 그대로 느껴졌다.

백설공주를 괴롭히던 계모왕비가 사실은 친엄마였다니 잔혹동화만큼이나 오싹한 사실이었다.

 

 

아하 어려서 종이인형을 너무나 좋아했던 나로서는 동화속 주인공들의 아름다운 드레스를 보니 동심으로 돌아간 것 같아 너무나 행복해졌다. 옆에 있는 저 드레스처럼 나도 드레스를 그려 오려서 입히곤 했었는데.

 

 

인류의 변천사를 나열한 수많은 역사서속에는 당시의 시대상이나 사건같은 것들이 등장한다.

하지만 복식이나 헤어스타일같은 디테일까지 등장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하지만 이렇게 딱 시대별로 정리를 해놓으니 너무 보기가 좋다. 오래전 그려진 그림등에서 차출되어진 것같다. 그러니 얼마나 많은 그림들을 살피고 모으고 정리했을까.

왠만한 열정만으로는 만들어지기 어려운 책이란걸 다시 느끼게 된다.

 

 

동화나 소설들의 스토리를 간략하게 정리하고 등장인물들의 모습도 깔끔하게 정리되어있다.

마치 시대별로 잘 정리해놓은 박물관에 들어온 느낌이었다. 이 책은 복식이나 유행을 따라가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완전 소장각이다.

물론 나처럼 어린시절 종이인형에 대한 추억이 있는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그저 활자로만 만나던 동화나 소설을 이렇게 다시 만나니 반갑기도하고 3D로 만든

환상의 세상으로 들어가본 느낌이라 넘 행복했다.

표지가 너무 고전전이라 좀 더 밝고 화사한 색감이었다면 더 많은 독자들이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마지막부분에 컬러링 북이 있어 다양하게 색을 입혀볼 수 있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