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역학 소녀 도넛문고 5
이민항 지음 / 다른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는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닌 다른 신비한 현상들이 존재한다.

과학에는 소질이 없어 '양자역학'이라는 단어만 봐도 지루해지는 나이지만

여기 현이에게 나타나는 이상한 현상을 보면 실제 일어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다.

 


 

 

운동회에서 달리기를 하다가 갑자기 사라지게 된 현이. 1등한 선수들에게 찍어주는 태극무늬 도장을 받고 갑자기 정신을 잃는다. 그 순간 현이는 몸이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나는 병(?)에 걸리게 되는데..

이건 병이라고 부르기에도 애매한 현상이다. 예고도 없이 어느 순간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나는 것을 병이라고 해야할까. 암튼 현이의 이런 증상은 현이와 현이엄마만이 알고 있다.

그래서 현이 엄마는 나름의 규칙을 정해 대비하려고 한다. 집과 학교만 오가야 한다거나 엄마가 해준 음식만 먹어야한다는 규칙들은 팔팔한 현이에게는 족쇄처럼 답답하다.

 

 

학교도 수시로 빠지기 때문에 학교에는 심한 빈혈때문이라고 둘러댔다.

그러다 보니 현이는 친구도 없다. 유일하게 반장인 세은이만 현이에게 다가와 친구가

되어주었다. 하지만 그것 역시 반장으로서 의무감 같은 것이라는 것을 알고 현이는

절망한다. 그 날 현이는 슬픈 마음으로 자신이 다녔던 초등학교를 찾아가게 된고 이미

폐쇄된 학교안에서 신비한 소녀를 만나게 된다. 수아!

 

 

수아는 현이에게 학교에 어떻게 들어오게 된 것이라고 묻는다. 철저하게 막아놓았기 때문에 아무도 들어올 수 없는 곳이라면서. 하지만 현이는 아무 문제없이 잘 들어왔는데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다는 표정이다. 수아는 현이에게 신비한 능력이 있음을 알아챈다.

자신도 현이와 같은 증상이 있기 때문이다.

두 소녀는 서로의 신체를 오가면서 사라지는 능력이 있음을 알게되고 혼란을 겪게 된다.

 

 

수아는 오랫동안 자신의 능력이 어디에서 오는 것인지를 연구했고 그게 바로 '양자역학'이라고 말한다. 현이는 자신의 능력이 저주라고 생각했기에 제발 사라지는 현상이 없기를 바라면서 자신의 몸에 수아가 깃들기 시작하자 그동안 하지 못했던 일들을 같이 해보게 된다.

놀이공원에 가고 노래방에 가고 엄마가 해준 음식이 아닌 편의점 라면도 먹고.

엄마는 딸인 현이가 달라졌다고 생각한다.

 

늘 혼자였던 현이가 수아를 만나면서 자신의 증상이 어떻게 생겼는지를 알게되고 그동안 누리지 못했던 일들을 하게되면서 존재감을 찾아간다는 내용이다.

살다가 보면 마주치는 수많은 문제들을 피하지만 말고 정면으로 맞서보라는 메시기가 느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