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이 이렇게 사소해도 되는가 - 나를 수놓은 삶의 작은 장면들
강진이 지음 / 수오서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 이렇게 따뜻한 동화라니. 읽는내내 코가 시큰해지는 경험을 해본적이 언제던가.

동화작가가 꿈이라고 했던 작가는 드디어 멋진 작품을 탄생시켰다.

짝짝짝~~~

 

 

오래전 나를 지나갔던 시간들과 추억을 만났다. 좋은 기억도 있고 슬픈 기억도 있다.

그런 추억을 끄집어내게 해준 이 책으로 하여 난 잠시 시간여행을 했다.

그림들이 어쩌면 이렇게 하나같이 따뜻하고 아름다울 수 있을까.

아이들도, 그리고 과거에 아이였던 사람에게도 선물같은 책이다.

그저 비슷비슷하게 가난했고 고만고만한 아이들과 부대끼며 살았던 그 시절이 오롯이

살아났다. 아련했던 그 시절의 추억들이 담겨 있어 읽으면 읽으수록 보면 볼수록

자꾸 웃음이 비져나왔다.

 

 

학생들이 너무 많아서 오전, 오후반으로 나눠 학교를 다니던 시절 골목길엔 저 그림속 아이들처럼 아이들이 넘쳤었다. 고무줄놀이, 딱지치기, 땅따먹기에 말타기등...놀거리도 넘쳤다.

해가 지고 집집마다 아이를 찾는 엄마들의 목소리가 들려와야 집에 들어가던 시절이었다.

이 그림들을 보고 있으니 미국의 할머니 화가 모지스가 떠오르기도 했다.

모지스의 그림들은 따뜻하고 다정하고 선하다. 모지스의 그림을 닮은 이 책의 그림들이 참 좋다.

 

 

어떤 여름 날 저녁 양옥집 옥상에 올라 옥수수를 먹으며 별을 보는 그런 추억이 있었다면 참 좋았을텐데. 실향민이 부모님을 둔 우리 형제들은 명절에 가족들이 복작거리는 다른 이웃들이 참 많이 부러웠다. 소박한 글과 따듯한 그림에 담긴 저자의 삶이 행복해보인다.

성모님의 뜻대로 선하게 살면서 봉사활동도 하고 가족들을 챙기는 모습을 보니 어찌

부럽지 아니할까.

 

 

어릴 적 소원처럼 작가는 이제 행복한 그림책 작가가 되었다.

아이들과의 추억이 담긴 이 그림책이 또 하나의 가족일기가 되었을 것이다.

행복이란 어쩌면 이런 소소한 그림이 모인 이 그림책처럼 대단하지 않을 것 같은

하루하루가 모여 만들어지는게 아닐까.

감사하는 마음으로 책을 덮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