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지의 세계를 좋아합니다 - 거침없이 떠난 자연 여행
이은지 지음 / 자음과모음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기를 짐작하기도 어려운 우주에서 아주 작은 별 지구에서 태어나 아주 작은 반도에

살고 있는 나의 존재는 우주의 먼지만도 못할지도 모른다.

 

 

내가 저자가 처음 세계여행을 시작한 나이에는 세계여행, 아니 국내여행도 그리 쉽지 않은 시절이었다. 일단 먹고 살기가 힘든 시기이기도 했고 지금처럼 교통편도 좋은 편이 아니었다.

처음 해외여행을 간 것도 출장이었고 몇 번의 해외여행도 크게 불편하지 않은 판에 박힌 패키지였던 것 같다. 유학시절 머물렀던 미국에서도 다시 한국으로 들어오기전 주마간산격인 샌프란시스코 여행이 전부였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왜 좀 더 젊었을 때 여행을 많이 해보지 못했을까 하는 아쉬움이 늘 따라다녔다.

 

 

이제는 너무 늙으신 엄마는 건강이 좋았을 때 참 많은 곳을 쏘다니셨다. 그러면서 아직 다리가 성할 때 많이 다니라고 했는데 일하느라 전국을 출장다니면서도 진정한 여행은 누리지 못했다.

그런데 아직은 어리게만 여겨지는 스물 여섯 살 여자가 첫 여행을 히말라야로 했다니..

무모하달까 용감하달까. 사회생활을 그닥 많이 한 것 같지도 않은데 왜 많이 힘들었는지 현실을 떠나 멀리 도망가고픈 심정이 히말라야로 향했던 것 같다.

 

 

고산병으로 죽는 사람도 있다는 그 트래킹의 길을 고산병약도 챙기지 않은 채 올라가다니.

나로서는 상상하기 힘들다. 일단 나는 완벽주의자처럼 여행전 아주 꼼꼼하게 일정을 짜고 조금의 지체도 허락하지 않고 모든 걸 담겠다는 욕심꾸러기이다.

미국에서 살았던 경험상 외국에서 의약품 구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도 알았으니 비상약도 아주 세밀하게 준비했을 것이다. 역시 젊다는 것 좋은 것이구나 했다.

 

 

그리고 몇 주 지나지 않아 산티아고 순례길을 걸었다고? 와우 대단한 여행가 탄생이다.

저자가 감행했던 여행길에 가장 힘들었던 것이 체력조절 실패나 건강이상이었던 것 같다.

약한 몸탓도 있지만 무모하게 욕심 낸것이 더 화근이었을 것이다.

그리고 맘이 잘 맞을 것 같은 동행자와의 갈등으로 힘든 경우도 그렇다.

우리인생길이 그런 것처럼 앞으로 일어날 일도 모르겠고 같은 동반자와의 갈등도 예상할 수 없다. 그래서 여행은 인생을 닮은 것이라고도 하는 모양이다.

 

그럼에도 난 이 용감한 여행자가 참 기특하고 부럽다.

미국을 자전거로 횡단했다는 모험담은 상상만으로도 나는 도저히 할 수 없을 것 같은

여정이었다. 물론 캠핑카를 타고 미국일주를 하는 것이 꿈이긴 하지만 자전거라니.

그래도 견디기 힘든 현실과 맞서 용감하게 감행한 여행에서 누구도 가르쳐주지 않은

인생의 해답을 어느정도 찾은 것 같아 다행스럽다.

그래서 귀한 자식일수록 여행을 보내라는 말이 있는 모양이다.

그녀가 걸었던 수많은 발자욱이 인생의 디딤돌이 되어 멋진 미래가 맞아줄 것 같아

응원의 토닥임을 보낸다.

다만 아주 멋진 사진에 장소가 써있지 않아 조금 아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