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의 모든 것
나우진 외 지음, 하다정 외 그림 / 메이트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년 전부터 대중에게 인기몰이중인 MBTI는 무엇일까.

MBTI는 '마이어스 브릭스 유형 지표(Myers-Briggs Type Indicator)'의 줄임말로

스위스의 정신의학자이자 심리학자인 카를 융의 심리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성격유형지표라고 한다. 뭐 대단한 학자가 개발한 지표이니 신빙성은 있을 것 같다.

 

 

나도 호기심에 아이들과 함께 검사를 해보았는데 내 성격을 제대로 짚어내는 것 같았다.  아이들고 그렇다고 하는데 일단 M으로 시작하는 외유형의 성격은 같았다.

 

 

일단 책의 캐릭터들이 넘 예쁘고 설명이 쉬워서 누구나 재미있어할 책이다.

그림책처럼 술술 넘어간다. 책 안읽는 울딸도 너무 재미있는 책이라고 좋아한다.

 

 

앗 바로 내 유형인 ENTJ다! 잘난 척하는 마스터 사자라고? 정말? 잘난 척하는것 맞다.

 

 

열정이 넘치고 책임감이 뛰어나고 선천적인 리더형이라니...제대로 맞혔다.

게으른 것을 참지 못하니 느긋한 사람들을 싫어한다. 사람을 좋아하니 약속도 많다.

근데 권력에 대한 욕심이 많았었나? 권력이라고 해봐야 직장생활이 고작이었으니

그닥 도전할 권력도 없었지만 나름 누렸던 것도 같다.

 

 

아무래도 내가 ENTJ의 형이라서 그런지 요 페이지에 눈길이 더 머문다.

혹시 단점은 무엇일까.

인내심이 부족하고 고집스럽고 감정조절이 안된다....맞다. 그래서 거만하고

차갑게 느껴질 수 있단다. 흠 알지만 못고치지.

 

 

이 책을 보면서 자꾸 거울을 보는 것 같았다.

점쟁이 앞에서 발가벗겨진 느낌도 들었다. 어쩌면 이렇게 콕 잘 짚어내는지.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이 MBTI의 정확성 때문에 좋아하는지도 모르겠다.

내가 관심을 가진 사람에게 친하게 지내고 싶다면 상대방의 유형을 파악하면

너무 유리할 것 같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