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쉬운 사계절 그림 그리기
카모 지음 / 북스토리 / 2023년 1월
평점 :
절판


그림을 참 잘 그리고 싶었다. 어려서 처음 접한 책들은 만화였고-지금은 굳이 웹툰이라고 하지만-나도 그렇게 그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음악도 그렇지만 그림도 재능이 있어야만 잘 그릴 수 있을거란 편견이 있었을까.

내 기억으로 포스터 그리기 대회에서 한 번인가 작은 상을 받은 기억밖에 없을 정도로

그림에는 영 재능이 없었다.

 

 

최근 웹툰이란 영역이 크게 인기를 얻고 영화도 되고 드라마도 되면서 억대 연봉을 받는 작가들이 늘어나고 있다. 물론 이런 대작가들이야 재능도 운도 다 따라야겠지만 그저 소소하게 일상의 몇 컷 정도는 그려봐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은 욕심인걸까.

 

 

특히 우리 반려견 토리와 생활하면서 사진도 가끔 올리지만 내가 직접 그린 토리모습을 올린다면 더 행복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서 수줍게 선택한 책이다.

일단 아주 가벼운 선긋기부터 동그라미모양까지 정말 초보스러운 터치부터 시작해서

전혀 부담이 없었다.

 

 

ㅋㅋ 내 솜씨가 고작 이 정도다. 우리 토리가 한심하게 쳐다보는 것 같아 아주 부끄럽다.

그래도 시작이 반이라니 열심히 연습하면 내 SNS에 이런 그림들이 자주 등장하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무엇보다 내가 새롭게 느꼈던건은 주제에 따라 그림의 모양이나 색이 달라진다는 것이었다.

똑같은 대상도 그런 환경에 따라 아주 다른 모습의 그림으로 완성되는 과정을 보니 정말 그림은 어느정도 감각을 타고나야겠구나 싶었다.

그럼에도 이 책은 주눅들지 않고 어느 필기구나 종이에 시작할 수 있게 용기를 준다.

책상 서랍에 숨겨져있던 색연필이며 크레파스가 춤을 출 날이 올것만 같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