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하신 인생 한 그릇 나왔습니다 - 인생 밑바닥에서 단돈 350만 원으로 창업해 인생 역전을 이루기까지
임성주 지음 / 아이콤마(주)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을 걷다보면 자주 만나는 인물이 있다. 바로 '백종원'.

김치찌개집에 고깃집에 이제는 다방까지 그의 얼굴이 그려져 있는 가게가 즐비하다.

실제 그는 요리를 전공하지 않았는데 그의 식신로드 영상을 보면 입맛이 남들보다

탁월한게 아닌가 싶다.



 

유독 입맛이 예민한 사람이 있다. 먹고 있는 요리에 어떤 양념이 들어갔는지 귀신처럼

알아내는 미각. 저자 역시 그랬던 모양이다. 그냥 집에서 먹던 게장을 만들어 이웃에

팔았다는데 소문이 나서 하루 100마리씩 만들었다고 한다.

그저 집에서 일하시는 분들 곁에서 지켜보던 실력이 이정도라는건 남들과는 다른

섬세한 시각과 미각이 있다는 뜻이다.



 

아버지가 운영하는 회사에 보증인으로 올렸다가 쫄딱 망했다는 이야기며 게장을 만들어 팔았다거나 동대문시장에서 커피를 팔았다는 얘기를 듣다보면 참 드라마틱한 인생을 살았구나 싶다. 아버지가 더 이상 타지 않는다고 물려준 중고차를 하필 이웃이 긁는바람에 보험금을 생활비를 벌충했다는 얘기도 그렇다. 지금에야 웃으며 얘기하겠지만.

젊은 사람들이 어린 딸아이와 참 험한 시간을 건넜겠구나 싶다.



 

그래도 가장으로서 열심히 살려고 했던게 그의 성공 비결이 아닌가 싶다.

그리고 알게 모르게 그에게 주입된 사업가의 본능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350만원으로 시작된 사업. 아이템이나 운영방식이 누구에게 배운것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타고난 감각이랄까. 암튼 성공한 사람들은 뭔가 특별한 것이 있기 마련이다.



 

인생 밑바닥에서 인생 역전을 이룬 이야기가 드라마처럼 생생하다.

소자본으로 사업을 성공하기까지 노력도 했겠지만 운도 상당했던 것 같다.

운도 실력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남들에게 행복한 요리를 해주기 위해서는 요리사도

행복해야한다는 지론이 참 마음에 든다.

장사는 하되, '장사치'는 되지 말자.

며칠 전 그동안 텅텅 비었던 명동거리가 사람들이 북적거리는 모습으로 되돌아온 것을 보았다. 임대딱지가 붙었던 가게들도 제법 들어차있었다.

그동안 망하고 나간 자영업자가 한둘이겠는가.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가 있었더라도

코로나 팬데믹을 이기기 쉽지 않았을 것이다.

이제 다시 기지개를 켜는 요즘 이 책으로 성공의 열쇠를 잡아보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