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수업 - 나를 알아가는 공부
향선 지음 / 피그말리온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은 태어날 때 우주의 기를 받고 태어난다.

서로 다른 기운을 받아 각자의 운명이 정해진다고 믿는다.

사주팔자라는 말은 태어날 때의 기운으로 인해 운명이 정해진다는 뜻이라고

해석된다.

 

길을 잃고 수양엄마밑에서 큰 우리 엄마는 자신의 사주를 알 수 없어 자신이 어떤 운명을

타고 났는지 늘 궁금해했고 언젠가 돌아간다면 부모를 만나 물어보겠다고 말하곤 했다.

 

명리학은 절대 미신이 아니다. 오히려 과학이고 통계라고 생각한다.

사주를 공부하거나 풀이를 하면 무속인처럼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건 정말

잘못된 편견이다. 내가 태어난 순간의 기운이 어떤 운명을 잉태했는지를 알아가는

공부는 정말 흥미진진하다.

 

일단 시작은 좋았다. 내가 태어난 사주로 보면 나는 금의 기운과 음의 기운을 품었다.

월지, 열 두달의 변화는 자신이 태어난 달을 알면 누구나 알 수 있다.

어떤 계절에 태어났느냐는 성격과 적성에 큰 영향을 미치고 사회에서 어떤 임무를

수행하며 살 것인지를 결정짓는다고 한다.

이 책에 예시된 달을 찾아보면 되는데 아마 음력 생일로 풀이한 것 같다.(그 점을 알려주었다면 좋았을텐데)

 

이어지는 공부부터 조금 어려운 기분이 들었다. 저자 말마따나 '명포자'가 되는 순간이다.

생각보다 명리학을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은 모양이다. 왜 아니겠는가 인간의 운명을

아는 공부이니 말이다.

 

이 책은 좀 천천히 적어가면서 읽으면 도움이 된다.

나 역시 도중에 어려운 점들이 나왔는데 저자와 소통하고 싶다면 책 표지에 있는

블로그를 들어가보는 것도 방법이겠다.

blog.naver.com/ine1216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