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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가 일 잘하는 법 - 선배도, 상사도, 회사도 알려주지 않은
피터(Peter) 지음 / 와이즈베리 / 2021년 11월
평점 :
기업에서 중요하지 않은 부서는 없겠지만 브레인들이 가장 많이 모이는 곳이 바로
기획실이 아닐까 싶다.
일단 회사 조직도를 보고 어떤 기획을 해야할지 회사의 미래를 읽어내는 능력이 출중한 사람이 차기 리더가 될 확률이 높다고 한다.
말하자면 일 잘하는 기획자들은 시각이 넓은 것이다. 이런 능력은 타고 나기도 하지만
계속적으로 훈련을 하면 분명 효과가 있다고 저자는 조언한다.
과연 회사가 원하는 방향은 무엇인지 고객이 원하는 바는 무엇인지를 파악하지 못한다면 아무리 아이디어가 많은 기획자라 하더라고 상상놀음 정도로 끝날지도 모른다는 것이다.
번득이는 아이디어 보다는 전체를 보고 정보를 추출해내는 능력을 키워야 기획자의 자질을 끌어 올릴 수 있다는 말이 가슴에 와 닿는다.
우리가 사회생활을 할 때 가지각색의 사람들과 협업을 하게 된다.
하루종일 서류와 씨름하고 열심히 일하는 것 같은데 성과가 없는 사람도 있고
문제점이 무엇인지 금방 짚어내는 능력을 지닌 사람도 있다.
후자의 경우가 바로 기획자의 자질을 가진 사람이다.
이 책은 회사가 무엇을 원하는지를 파악하는 방법, 그리고 과거에서 미래를 읽는 법,
고객이 원하는 니즈가 무엇인지를 읽어내는 방법까지 자세하게 조언되어 있다.
누적 250만 수를 기록하며 수많은 직장인들의 렌선 멘토가 된 저자는 국내 소비재 기업에서 전략기획자로 일했고 재무분석 프로세스 혁신등 다양한 업무를 경험한 노하우가 듬뿍 담겨있다.
지금 사회생활을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조언들을 양분삼아 성공의 길을 가길 바라는 마음이 참 고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