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고 싶은 골목상권 컨셉 있는 전통시장
이철민 지음 / 선스토리 / 2021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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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이 울적해질 때면 전통시장을 간다. 사람사는 느낌이 있고 활기가 있기 때문이다.

마트와는 다르게 인심도 후하고 볼거리도 많다. 요즘은 팬데믹 시기라 아무래도 시장을

찾는 발길이 덜하겠지만 그래도 우리같이 나이좀 있는 사람은 전통시장이 편하다.

최근에는 전통시장들이 편리하게 단장이 된데다 시장맛집이 늘어나면서 젊은세대들도

많이 찾는다고 한다.

 


 

 

이렇게 어려운 시기일 수록 사람들의 마음을 붙드는 마케팅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 책의 저자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창업자금 및 컨설팅 지원 업무를 담당했고

실제 자신의 이론을 확인하고 싶어 두 번의 창업을 경험했다고 한다.

그러니 이론과 현장 모두 능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겠다.

 


 

앉아서 손님을 기다리는 시절은 지났다. 좀 더 적극적으로 손님을 불러올 수 있는 팁이 그득하다.

'스토리가 있는 시장'에서부터 컬러마케팅같은 시각적 요소에 이르기까지 경험이 없으면

알 수 없는 정보가 가득하다.

 


 

흔히 마케터나 쇼호스트는 물건을 파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저자는 고객이 욕구를

가지도록 자극하는 것이 진짜 역할이라고 말한다. 맞는 말이다.

단순히 물건이 좋다거나 싸다고만 해서 고객이 많이 몰려들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전통시장들만의 고유 컨셉이 있다면 훨씬 대담한 마케팅이 될 것이라는 말이다.

 


 

어느 시장에 가면 싸고 맛있는 국밥이나 국수가 유명하다거나 이벤트가 있다거나 하는

화면이 등장하면 한 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맛도 느끼고 재미를 느끼고 싶기 때문이다. 가뜩이나 소상공인들이 시름에 잠긴 요즘

이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 싶다면 꼭 읽어봐야 할 책이다.

 

오늘도 자영업자 수가 계속 줄어들고 있다는 보도가 있었다. 중고시장에는 식당에서

나오는 집기를 더 쌓아둘 공간이 없어 매입 하지 않는다고도 한다.

이제 위드 코로나 시기로 전환이 된다고 하는데 아직 꿋꿋이 현장을 지키는 수많은 상인들이나

경기가 좋아지면 창업을 고려하는 사람들이라면 필독하도록 강추한다.

 

 

 

* 이 책은 책방통행에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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