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너도 대표될 수 있어
박석훈 외 지음 / 행복우물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버팀목 자금 대상이라는 문자를 받았다.

공돈이 생긴 것 같아 좋았냐고? 아니 손실을 생각하면 정말 새발의 피도 안되는 금액인데다

노력없이 생긴 돈 같아서 영 찝찝하다. 그나마 안준것 보다는 낫겠지만 나중에 이 빚은

고스란이 되돌아 올것이라 생각하니 가슴이 저리다.

 

 


 

살아가면서 늘 위기는 왔다. IMF위기때에 수많은 사람들이 실직을 하고 노숙자가 되었다.

그 와중에 내가 다녔던 회사에서도 '위기는 기회'라는 슬로건을 걸고 대찬 마음으로 대처를

했었다. 결과적으로는 말 그대로 '위기는 기회'가 되어 회사는 더 커질 수 있었다.

위기 상황에 가정주부들이 대거 입사를 하면서 단위 매출은 떨어졌지만 전체매출은

늘어났기 때문이었다. 지금 이 위기에서도 선전하는 종복이 분명 존재한다.

 

 



 

이런 위기상황에서도 오히려 과감하게 인수를 감행하는 사람이 있다.

좋은 아이템을 가졌지만 위기상황을 견디지 못하고 매각하는 회사를 눈여겨 본 사람들이다.

황학동 근처 중고물품시장에 가면 새것이나 다름없는 주방집기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는 것을 보게 된다. 폐업이 속출하면서 채 써보지도 못한 중고물품들이 헐값으로 나온 것이다.

이런 물품들 중 요긴하게 쓰일 보물같은 아이템을 건지는 것과 같은 이치이다.

 

 


 

 

물론 이런 안목을 키우기 위해서는 팔랑귀는 NO다.

앞서 이런 기업을 인수해서 성공한 대표들은 대체로 맨 밑바닥부터 성장해온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어느 날 갑자기 로또처럼 성공한 경우는 거의 없다고 단언한다.

자신이 경험치에 안목을 키운 사람만이 진정한 대표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어제 뉴스에 서울에 이 마스크 착용 캠페인이 주목받은 성공작이라고 보도되는 것을 봤다.

누구의 아이디어인지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다.

바로 이런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있다면 굳이 대단한 자본없이도 스타트업 대표가 될 수 있다.

 

 

수많은 자영업자들의 폐업이 이어지고 파산자들이 예고되고 있다.

이 상황을 기회로 삼아 대표가 되는 길을 이 책의 저자들은 꼼꼼하게 안내한다.

실제 배달업체들과 택배업체들은 사람이 부족하다고 하지 않은가.

어느 틈새에 성공이 숨어있는지 이 책으로 찾아내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