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21.1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20년 12월
평점 :
품절


계절은 이제 본격적으로 겨울에 들어섰습니다. 오랫동안 유배와있던 섬에서 벗어나

신나는 서울생활을 꿈꾸었건만 코로나로 발목이 잡혀 섬보다 더 섬같은 유배생활을

견디다가 다시 섬으로 도망치듯 내려왔습니다.

이제 나이가 있으니 누가 발목을 잡아도 주저 앉을 것 같은 두려움에 몸이 떨립니다.

 

                         

이제 불과 며칠밖에 안남은 2020년을 돌이켜보니 온통 두렵고 무섭고 힘든 기억뿐입니다.

만물의 영장이라고 으스대던 인간도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앞에서는 속수무책입니다.

방콕생활이 길어지면서 우울증도 생기고 혼술도 늘어갑니다.

그나마 이렇게 나를 잊지않고 찾아오는 오랜 친구같은 샘터가 있어 잠시 시름을 달래봅니다.

 

                      

내가 참 좋아하는 가수 '김창완'을 기타리스트 한경록은 '내 인생의 한 사람'으로 뽑아줬네요.

그냥 봐도 참 좋은 사람 싶지 않나요? 살짝 웃는듯한 인상도 그렇고 힘도 들어가지 않았는데

이상하게 마음을 끄는 그의 노래가 그렇고 요즘은 노래보다 연기로 더 자주 만나게 되는

가수를 보니 오래전부터 마음을 적시던 특이한 가사들을 되뇌여봅니다.

이제 그도 '산 할아버지'가 되어 손주들과 어울려 살아가고 있을겁니다. 오래도록 그렇게

우리곁에 있었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매년 이번해에는 도전해봐야지 하는 공고가 또 떴습니다.

정말 올해는 도전할 수 있을까요. 많은 분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딸아이 하나와 늦둥이 아들을 둔 저로서는 아이에 대한 갈망은 크게 없었던 것 같습니다.

결혼하면 으례 아이는 낳는 거라고 막연하게 그렇게 당연시했었고 그렇게 아이가 내게 왔습니다.

'파랑새의 희망수기'에서는 오랫동안 아이를 기다렸던만 자궁내막염이란 진단을 받고 자궁을

포기해야 하는 상황에 닥친 사연이 실렸습니다.

자궁을 살려보고자 힘든 항암치료를 하고 갖지 못한 아이에 대한 열망으로 힘들었던 기억들.

그렇게 해서 아이를 얻었을까요.

끝으로 갈 수록 내 마음이 간절해졌습니다. 그리고 코끝이 찡해졌습니다. 감사! 감사!

 

글을 쓰다보면 이렇게 사진을 찍어 올려야 할 때가 많아 늘 좋은 카메라나 휴대폰을 갈망했습니다.

핸디포토 작가 장동원이 찍은 사진을 보니 정말 아이폰으로 찍은게 맞나 싶게 멋졌습니다.

기계탓보다는 실력이었네요.

 

올해 신축년은 내가 태어난 해이기도 합니다. 어느새 이렇게 세월이 흘렀는지 정말 잠깐이었던 것

같네요. 제발 올 2021년은 코로나가 물러가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는 것만으로도 행복할 것

같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누리던 모든 자유들이 이렇게 그리울 줄 몰랐습니다.

모두 무사하길. 모두 행복하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