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이후의 부부, 플라이시먼
태피 브로데서애크너 지음, 오세원 옮김 / 왼쪽주머니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레이첼이 그의 삶에서 사라졌다. 14년간의 결혼생활이 끝났다. 한때는 열렬히 사랑했었고

사랑하는 아이 둘을 낳았던 부부였는데 어느 날 부터인가 사랑이 식기 시작했다.

유대인 의사인 토비는 엄격한 유대교 집안에서 자랐다. 레이첼은 어려서 부모를 잃고 할머니

손에 자랐고 자유분망한 편이었다.

토비의 키는 고작 165cm였고 레이첼은 170cm가 훌쩍 넘는 키에 멋진 여자였다.

애초에 둘의 결혼은 갑작스러웠고 어울리지 않아 보였고 불안해 보이기까지 했다.

하지만 뉴욕의 조그만 아파트에서 시작한 둘의 결혼생활은 한 때 달콤했고 뜨거웠고 지금은

차갑게 식었다. 다만 레이첼은 이혼조정중인 지금도 가끔 토비에게 강렬한 섹스를 원한다.

 

20201007_144522.jpg

 

결혼전 토비는 대학시절 친구와 이스라엘에 가서 한바탕 젊음을 즐긴 적이 있었다.

엘리자베스와 세스! 난잡한 놀이라기 보다 당시 또래의 젊은이들이 그랬듯이 술과 여자, 그리고

대마초를 즐긴 정도였다. 잠깐 엘리자베스가 토비에게 흔들리긴 했지만 둘은 그냥 절친으로 남았다.

레이첼이 떠난 이후 토비는 데이트앱을 통해 섹스상대를 찾았고 신나게 즐기는 중이다.

갑자기 스타가 된 것처럼 여자들이 그에게 열광하기 시작했다. 웬일이래.

 

20201014_010725.jpg

                                

하지만 그의 연애도 흔들린다. 아이들 돌보던 레이첼이 정말로 그냥 사라져버렸다. 아이를 토비의 새아파트에 몰래 데려다놓고. 토비의 데이트 일정은 엉망이 되고 진료스케줄에도 문제가 생겼다.

의사이면서도 심리치료를 받는 토비는 치료사의 권고로 예전 친구들을 찾아보게 된다.

그게 치료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로.

 

20201014_005516.jpg

                                

히피처럼 자유분망했고 담배를 즐겼던 엘리자베스는 한때 기자로서 열정을 내뿜던 때가 있었다.

좋은 남자 애덤을 만나 아이를 낳고 워킹맘의 삶을 살기도 했지만 이제는 아이를 픽업하고 돌보는 주부의 삶을 살고 있다. 토비가 오랫만에 연락을 해왔을때 그녀는 과거의 기억들을 떠올렸다.

대학시절 삼총사였던 토비는 의사가 되었고 이혼준비중이고 방황하고 있으며 세스는 여전히 자유분망한 삶을 살고....엘리자베스 자신은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 되돌아본다. 나의 결혼생활은 행복한걸까.

 

20201014_103949.jpg

                                

토비와의 만남이 잦아질수록 엘리자베스는 무력감에 빠지게 된다.

레이첼은 에이전시 회사에서 독립해서 성공한 CEO가 되었다. 자신처럼 아이를 낳고 토비와 살았지만 사회에서 전혀 냉대받지 않았고 토비보다 더 성공한 것처럼 보였다.

그런데 레이첼은 아이 둘을 토비에게 떠안기고 과연 어디로 사라진 것일까.

 

이혼은 이제 선택이라기 보다 필수같은 시대가 되었다.

영원할 것 같은 사랑도 언젠가 변한다. 당연히 사랑은 식었고 침대는 싸늘해지고 이혼이라는

순으로 이어진다. 너무 많아서 흉도 아닌 세상이다.

토비 프라이시먼은 성공한 레이첼을 만나 돈걱정없이 순탄한 결혼생활을 하고 있었다.

사랑이 식어간다는 느낌은 있었지만 이혼은 갑작스러웠고 고삐풀린 망아치같은 타락한 성생활은

그에게 활력을 주는 것처럼 보였다. 아이 둘을 돌본다는 부담은 천근처럼 무거웠지만.

성에 눈뜨는 아이들에게 성교육을 하고 사라진 엄마를 찾는 아이들을 다독이고...참 힘들다.

 

마지막장에 등장하는 레이첼의 마음을 읽다보니 부부라는게 얼마나 먼 존재인지 알게된다.

사회에서 퇴역한 엘리자베스도 행복하지 않았고 CEO가 된 레이첼도 사실 행복하지 않았다.

토비가 이혼을 제안했을 때 레이첼은 절대 결혼을 깨고 싶지 않았다.

하지만 이기적이고 가정에 등한하다고 생각하는 토비와는 다르게 자신을 바르게 봐주는 남자를

만나고 이혼을 결심한다. 프라이시먼 부부가 좀더 서로에게 관심이 있었더라면...대화를 했더라면 어땠을까.

 

프라이시먼 부부의 이혼은 누구의 잘못이라고 말할 수 없다.

다만 서로가 상대의 마음을 들여다보지 못했기 때문에 외로웠다. 그래서 선택한 이혼역시

재대로 된 결정이었는지는 독자가 판단해야 한다. 결혼도 이혼도...그리고 인생도 힘들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