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파람 친구 - 제8회 정채봉 문학상 대상 수상작 샘터어린이문고 59
추수진 지음, 이소영 그림 / 샘터사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개나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4가구중 한 가구는 반려동물을 키운다고 하네요.

살아있는 동물을 키운다는 것은 즐거운 일이지만 책임져야 할 일도 많은데요.

키우는 사람들이 늘어나는만큼 버려지는 동물도 늘어나고 있다니 생명의 소중함을 더 느껴야 할 것 같네요.

'휘파람 친구'는 엄마 아빠와 떨어져 할머니와 살고 있는 태호가 휘파람새를 구해주는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전학온지 얼마 안되는 태호는 학교에서 가장 주먹이 세다는 경수에게 사로잡힌 휘파람새가 다리에 실에여 눈요기거리가 되는 것을 보고 실을 잘라 놓아줍니다. 물론 경수에게 실컷 두드려 맞았습니다.

 

20191003_205855.jpg

 

그리고 다음 날 이슬이라는 소녀를 만납니다. 어제 휘파람새를 구해주는 장면을 봤다는 소녀는

숲속에 있는 아기새도 만나고 유리창에 부딪혀 죽는 새들을 위해 창문에 형광펜을 그려주기도 합니다.

 

20191003_205933.jpg

 

학교숙제였던 '내 나무찾기'를 못했던 태호를 위해 멋진 나무를 구해주기도 했던 이슬이.

 

20191003_210037.jpg

 

태호는 자신의 존재가 하찮다고 생각했는데 이슬이는 하늘로 솟구치려고 준비하는 용을 닮은 나무를 태호나무라고 말해줍니다. 이슬이는 태호에게 큰 힘을 준 셈입니다.            

그리고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났던 것 처럼 훌쩍 하늘로 날아갑니다. 이슬이의 정체는 무엇이었을까요.

 

20191003_210113.jpg

 

''솜사탕보다 달콤한'의 주인공 서준이는 돈 많은 아빠에게 사랑받는 아들이라고 소문이 났습니다.

이런 서준을 괴롭히는 재혁이는 서준이의 용돈으로 먹을 것을 빼앗아 먹기도 합니다.

어느 날 솜사탕을 빼앗아 먹고 도망친 재혁, 솜사탕 아저씨는 친구에게 솜사탕을 샀으니 행운의

이벤트라며 선물을 합니다. 과연 그 선물은 무엇이었을까요.

20191003_210149.jpg

 

서준이가 원하는 모습으로 변한다는 그 선물. 재혁이는 운동화가 되고 맙니다.

운동화가 된 재혁은 그동안의 잘못을 뉘우치고 다시 사람으로 돌아올 수 있을까요.

두 동화에 등장하는 결손가정의 아이들입니다. 부모들은 자신들의 선택으로 가정을 버렸지만 아이들은 고통과 외로움에 힘들어합니다. 그런 아이들에게 다가와준 뜻밖에 선물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 선물들이 아이들의 꿈이 되고 열매가 되는 거름이 되기를 바랍니다.

세상의 모든 태호와 서준이들에게 전하고픈 동화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