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너의 반려동물
구혜선 지음 / 꼼지락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반려견의 시각으로 바라보았다.

'너는 나의 반려동물'이 아니라 내가 너의 반려동물이라니 말이다.

요즘 많이 힘들었을텐데 이렇게 아름답지만 조금은 쓸쓸한 책이 나왔다.

그래서 더 마음이 아렸다.

 

 

 

몇 년전 드라마에서 같이 호흡을 맞췄던 배우와 갑작스런 결혼을 해서 놀랐는데 요즘 대중매체에서

안좋은 소식이 들려서 또한번 놀랐다. 작년이던가 알콩달콩 신혼일기가 나와 부러웠는데 왜 이런 일들이

생겼던 걸까. 난 구혜선이란 배우가 참 아깝다. 머리좋고 재능많고 아름다운 그녀였는데 너무 일찍 할일들을 놓아버렸던 것은 아니었는지. 암튼 그래도 그녀의 달란트가 퇴색하지 않으리라는 것을 안다.

 

 

 

 

가족수가 줄어들면서 사람들이 부쩍 외로움을 느꼈던 걸까. 몇 년 사이에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부쩍 늘었다.

4가구중에 한 집이 반려동물을 키운다고 하는데 그 열풍이 얼떨결에 나에게도 날아와서 지금 우리집은 두 마리의 댕댕이가 한가족이 되어 지낸다. 그러면서 생명에 대한 겸허함을 배운다.

사람들이 주지 못하는 여러가지 감동들을 느끼면서 어떤 인연으로 내 품에 왔는지 자꾸 감사함 마음이 든다. 그 이후 내가 조금쯤은 겸손해진 것도 같고 동물에 대한 감정도 달라졌음을 느낀다. 생명의 소중함도.

 

 

 

그리고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은 대체로 정이 많고 선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마음이 없으면 품을 수없다.

간혹 반려동물을 학대하는 사람들이 있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자신의 가족으로 받아들이겠다고 마음먹은

사람이라면 적어도 애정까지는 몰라도 관심은 있었다는 얘기다. 어떻게 사랑이 변해 거리에 버려지는 반려동물이 늘어나는지는 정말 모르겠지만. 어쨌든 이런 반려동물을 품은 구혜선은 마음이 아름다운 사람이라고 믿는다. 도시에서 3마리의 개와 3마리의 고양이라니. 정말 대단하다.

 

 

 

'엄마의 잔소리'에서는 왜 책의 제목이 내가 너의 반려동물인지를 알게된다.

내 집이 아니라 개집에 내가 사는거야....ㅎㅎ 정말 6마리의 동물들이 사는 집이라면 그럴만도 하겠다.

집을 어지럽히고 날리는 털들은 또 어쩔거냐고.

그래도 녀석들과 함께 하는 삶이 얼마나 소중한지 나는 안다.

 

그녀의 시에서 너무 열심히 살았는데 억울함만 남았다고 해서 슬펐다.

살다보면 이런 일들이 너무 많아서 내 나이쯤 되면 이력이 붙는다.

하지만 아직 너무 젊으니 상처가 클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 다 아물고 견고해질거라고 말해주고 싶다.

어쩌면 마음이 더 아파서 녀석들이 더 소중한지도 모르겠다.

적어도 녀석들은 배신은 안하니까. 나에게 위로만 줄뿐이니까.

 

얼굴도 마음도 아름다운 혜선씨!

아파하지 말아요. 모든건 지나가고 새롭고 예쁜 기억들이 그 자리를 채운답니다.

댕댕이와 냥이들이 나이가 좀 많아서 걱정이긴 합니다.

너무 빨리 헤어지는 날이 올까봐. 그래서 마음이 더 아파질까봐.

이것 또한 닥칠 일들이고 지나갈 일들임을....그래도 꿋꿋하게 재능을 피어올리기를 기도할께요.

아름답고 가슴시린 시들...다음 작품에는 행복이 철철 넘칠 것이라고 기대할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