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모든 순간, 내가 곁에 있을게 - 나의 미라클, 나의 보리
최보람 지음 / 샘터사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은 길을 가다가 만난 강아지도 그냥 지나치지 못한다.

우리집 귀염둥이 토리를 데리고 산책을 나가보면 다가와서 쭈쭈 토리를 어르는 사람들을 만난다.

십중팔구는 지금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이거나 오랫동안 반려견을 키웠던 사람들이다.

개를 정말 싫어했던 내가 지금 딱 그런 모습으로 살고 있다. 길을 가다가 혹은 TV에 등장하는

강아지만 봐도 귀염뽀짝 눈이 머문다. 다 예쁘고 소중하고. 이렇게 변할 줄은 나도 몰랐다.

 

 

 

 

최근 베스트셀러중에는 반려견, 혹은 반려묘에 대한 책이 참 많았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서로 소통하는 시간들이 늘어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는 것 같다.

저자는 아마 웹툰작가가 아닐까 싶은데 웹툰을 보면서 무척이나 부러운 마음이 들었다.

내가 몹시도 애정하는 우리 토리와의 생활도 이렇게 웹툰으로 표현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오랫동안 반려견을 키우다 멀리 무지개 다리 너머 보낸 사람들은 펫로스 증후군 때문에 다시는 강아지를 키우지 않는 사람도 있다고 한다. 저자 역시 오래 키우던 '토니'를 떠나보내고 강아지 근처에는 가지 않을 정도로 아팠다고 한다. 하지만 어느 날 동물병원 쇼윈도에 힘없이 있던 강아지를 보는 순간 마음을 열었다.

 

 

 

개월 수에 맞지 않게 작은 몸, 푸석푸석했던 털과 힘없던 사지는 살이 오르고 털에 윤기가 날 정도로 사랑받는 저자의 강아지 '보리'가 되었다. 우리집 토리도 그랬었다. 남편이 녹동항 인근 식당앞에서 발견하여 데리고 온 유기견 이었다. 개를 싫어하던 난 그런 남편에게 짜증을 냈고 다른 집에 보내라고 을렀다.

하지만 귀여운 궁둥이를 살랑거리던 녀석은 이제 우리집에서 가장 상석에 위치한 '토리마마'가 되었다.  이 녀석을 만나지 않았다면 지금 어떤 즐거움을 느끼고 살았을지.

토리도 우리를 만나 행복하다고 생각하고 있을까? 궁금해진다.

 

 

 

 

 

집안에서 기르는 개들은 산책을 몹시 기다린다. 최근 엄격하게 제정된 법으로 개줄은 물론 사나운 개들은 입마개를 하지 않으면 밖에 나갈 수 없다. '우리 개는 안물어요'는 그저 내 생각일 뿐이다.

안전을 위해 대비하지 않으면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른다. 보리 요녀석과 저자의 등산일지를 보니 자꾸 웃음이 나온다. '할머니 동산'이라고 이름 붙여질 정도로 낮은 산에 산책을 나갔다가 걸어 내려오지 않겠다고 버티는 녀석을 배낭에 메고 내려오는 장면을 상상하니 정말 재미있다. 물론 저자가 집에와서 쓰러질 정도로 후달렸다는 것은 모른척 하기로 한다. ㅋㅋ 보리 이녀석 앙큼한데.

우리 토리도 가끔 산책길에서 내 바지 끝을 붙잡고 매달리곤 한다. 안아달라는 뜻이다. 못이기는척 져주기도 한다.

보리는 방구쟁이란다. 우리 토리는 가끔 잠뜻을 한다. 사람처럼 꿈을 꾸는 것일까. 뭔가 웅얼거리는 듯도 하고 잠꼬대를 하는 것도 같다. 그래도 너무 귀엽다. 내 새끼.

 

 

 

 

 

기적같이 내게 찾아온 보리의 이야기를 보면서 반려견이 주는 의미가 얼마나 큰지를 다시 깨닫게 된다.

다만 너무 일찍 우리 곁을 떠나야 하는 현실이 너무 슬프다. 오래 오래 같이 하자. 보리야, 토리야.

끄트머리에 올린 요리 레시피도 감사하다. 텃밭에 끝물로 달린 가지로 구운 가지 요리나 해볼까나.

이 글을 쓰고 있는 순간에도 침대위에서 나를 빤히 쳐다보고 있는 토리녀석!

내 곁에 와줘서 너무 고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