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은 하트 모양
구혜선 지음 / 꼼지락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콤 쌈싸름한 초코렛같은 사랑이야기다.

딱 구혜선을 닮은 그런 러브스토리에 오래전 첫사랑이 떠올랐다.

한 때 나도 여주인공 소주와 남자 주인공 상식처럼 그런 사랑을 한 적이 있었다.

'내가 이런 말을 해서 저 사람이 상처 받지 않았을까"

'어제 내 옷차림이 너무 촌스러웠나'

'걔가 왜 그런 말을 했을까, 나를 싫어하는 것은 아닐까'

첫사랑은 이해와 계산이 없이 어느 날 불쑥 다가와서 대책없이 가슴을 휘젓어놓는다.

지나놓고 보면 별 것도 아닌 일들이 엄청난 상처가 되기도 했고 잠깐의 이별도 못견디게

힘들었던 그런 사랑말이다.

 

 

 

 

대한민국 공식 이름 철수와 영이는 곧 결혼을 앞둔 커플이고 고등어구이가 아주 맛있는 선술집에서

친구들에게 선언을 한다. 그 모임에 철수의 친구인 상식은 영이의 친구 '소주'를 처음 만났다.

'소주'라니 이름치고는 너무 내 타입이다. 소주 좋아하는 소주 아버지가 붙여준 이름이랬다.

집이 어디인지 직업은 무엇인지 도무지 알 수 없는 신비한 여자 소주.

평범해서 이름이라도 튀라고 붙였는지 '상식'또한 범상치 않은 이름을 달고 모태솔로로 살고 있었다.

그런 상식과 소주의 첫만남은 소주와 구운고등어와 함께 였다.

 

 

 

 

속을 알 수없는 여자 소주는 상식의 마음을 흔들지만 상식은 동거부터 하자는 소주의 말에

혼비백산하고 도망치고 싶어진다. 하지만 어쩌지. 마음은 자꾸 그녀에게로 향하는데.

 

 

 

 

운명적인 사랑의 정의는 무엇일까. 우리가 스쳐 지나온 수많은 만남중에 운명적이 것이 있었다면

바로 알아차렸을까. 사실 지나놓고 보면 그런 만남이었던 적이 더 많았다.

의외의 살림꾼 소주에게 가사도우미를 제안하지만 상식은 사실 소주를 붙잡아두고 싶었다.

 

소주에게는 아픈 비밀이 있었고 상식은 그런 그녀를 껴안고 싶다.

뭐 끝에는 누구하고 누가 잘 살았다더라...고 끝날 것 같은 그런 소박한 사랑이야기.

구혜선의 맑은 눈빛을 닮은 아주 짧은 소설이고 누구든 한번쯤은 지나갔을 첫사랑이 떠오르는

그런 소설이다. 늘 느낀 점이지만 브라운관에서 만난 구혜선은 뭔가 다른 세계에서 온듯한

신비한 매력이 있었다. 엉뚱하기도 하고 선하기도 한 그런 이미지가 이 소설에 다 녹아있다.

자신의 사랑이야기가 살짝 녹아있다는 이 소설, 궁금하시면 얼른 캣해서 읽어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