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여덟, 6개월 만에 결혼하다 - 한 여자의 단기 속성 결혼 성공기
이진영 지음 / 슬기북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운명같은 사랑이 있다고 한다. 첫눈에 '아 이 사람이다'라고 느끼는 순간이.

하지만 살아오면서 이런 경험을 한 적이 없어서 그런지 이런 일은 정말 드문 일일 것이라고

생각했다. 아마 이런 경험을 한 사람이라면 6개월이 아니라 한 달만에라도 결혼을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그런 강렬한 끌림이 없이 시작된 관계라면 6개월만에 결혼하는 건 거의 불가능한 일이 아닐까. 뭐 정략결혼이나 위장결혼같은 경우가 아니라면.

 

 

 

조선시대처럼 부모가 정해주는 사람과 첫날밤에 조우하는 그런 시대도 아니고 그저 느긋하게 즐길 걸 즐기면서 살던 서른 여덟의 여자가 쫓기듯이 나간 소개팅에서 만난 남자와 초스피드로 결혼을 했단다.

'이 사람이다'라는 강렬함은 없었다는데 아니 어찌보면 만사 어정쩡한 남자여서 도무지 진전이 없어보이던 만남이었는데 너무 신기하다. 그것도 똑순이처럼 야무진 여자는 왜 적극성도 부족했던 남자에게 끌렸던 것일까. 그게 바로 운명이 아닌가싶다. 6개월간의 연애기를 보면 거의 여자의 고군분투기였다.

어쩔 줄 모르는 남자를 요렇게 조렇게 밀고 당기면서 어렵게 결혼에 골인을 했다. 하긴 뭐 꼭 남자만 그러라는 법은 없다. 더구나 여자가 두 살 많으니까 인생 선배로서 당연할지도 모른다.

어리고 부족하면 가르치면서 연애하고 키우면서 살면 되지 뭐.

 

 

 

서른 여덟해를 살면서 연애 한번 못한 고자가 아닌 한 적절하게 치고 빠지는 시기정도는 알 수 있었을 것이다.

문제는 남자가 너무 눈치가 없었다는 것. 그래도 여자는 몇 번의 고비를 넘기면서 가르치고 다독이고 때론 삐치면서도 포기하지 않는다. 본인은 몰랐는지 모르지만 이미 그녀는 그에게 푹 빠졌던거다.

첫 키스, 첫 날밤의 그 짜릿한 과정으로 향하는 길은 고단했다. 지금은 조선시대가 아니니 첫 날밤에 케미를 맞춰보는 커플들은 100%없다. 아니 난 미리미리 꼭 체크해봐야 한다고 주장하는 사람이다.  얼마나 중요한 일인데. 쩝.

 

 

어정쩡하긴 하지만 착하고 착실한 남자는 여자가 이끄는 대로 몇 번의 산을 넘고 물을 건너 사당역근처에

닻을 내렸다. 뭐 고무장갑낀 애인에게 프로포즈하는 장면은 아쉬움이 남지만.

만나고 연애하고 결혼준비하는 모든 이야기가 간결하면서도 솔직하다. 그래서 참 많이 웃었다.

 

 

 

인터넷에 연재를 시작하고 왜 독자들이 빨리 다음회를 올려달라고 안달을 했는지 충분히 알 것 같다.

섬에서 도시로 나오는 배안에서 나혼자 희죽희죽 웃으니 곁에 있는 남편이 이상하다는 듯 자꾸 쳐다본다.

우리도 이런 시간들이 있었던가.

우리 집에도 묵혀가고 있는 처자가 있다. 나는 꼭 결혼을 하라는 주의는 아니어서 절대 독촉하지 않는다.

하지만 운명의 사람을 알아보려면 일단 만나는게 우선인데 그럴 기회조차 가지려하지 않아 좀 그렇긴하다.

그래도 평생 혼자 잘 살 자신이 있으면 그러고 살던지. 하지만 혹시 이 처자처럼 6개월 후에 결혼을 할 상대가 어딘가 있지 않을까. 이 책을 넌즈시 묵혀가고 있는 딸의 가방에 넣어주어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