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9.2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19년 1월
평점 :
품절


 

표지를 보니 없는 오빠가 생각납니다. 제가 맏이라 언니나 오빠가 없는데 노래중에

'우리 오빠 말타고 서울가시면 비단 구두 사가지고 오신다더니'하는 가사가 떠오릅니다.

지금이야 어쩌다 한번 한복을 입을 때나 신는 신이지만 오래전에 이 꽃신은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가 아니었을까요? 설이 있는 2월 표지에 썩 어울리는 그림입니다.

 

 

엊그제 축구 아시안컵 예선에서 우승후보로까지 꼽혔던 요르단을 승부차기로 굴복시킨 베트남 이야기가 화제입니다. 확실히 박항서매직이 있나봅니다. 우리나라가 아시안컵을 가져와야겠지만 베트남도 화이팅!

왜 축구얘기나 나왔나하면 바로 이분 지금 이시대 열공하는 축구해설가 '한준희'씨 기사가 있기 때문입니다.

 

 

축구선수출신도 아니고 전공하고도 상관이 없는데 어린시절 차범근이 종료5분을 남기고 해트트릭을 기록하는 장면을 보고 축구사랑에 빠졌다고 하네요. 저 역시 그 순간을 본 사람입니다. 지금도 잊혀지지 않거든요.

제가 이 한준희씨 기사를 유심히 본건 이분 해설이 정말 재미있어서입니다. 늘 웃는 얼굴에 해설이 짱이거든요. 아시안컵 해설 기대하겠습니다.

 

 

지리산 화엄사 뒤편 산내암자 구충암의 기둥이랍니다. 죽은 모과나무를 이렇게 기둥삼아 집을 지었다는데 정말 멋지네요. '나무는 죽었지만 죽지 않았다'라는 글이 더 좋습니다. 죽은 나무를 살려낸 지혜가 부럽습니다.  옛사람들은 자연을 정복의 대상으로 삼지 않고 동화의 대상이라는 글이 마음에 와 닿습니다.

 

 

2월호 특집 '겨울밤의 군것질 추억'을 보다보니 어린시절 겨울은 지금의 추위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 추웠다는 생각이 듭니다. 웃목에 물그릇을 두면 얼곤했습니다. 그런 겨울 날 군고구마 위에 김장김치를 올려먹던 기억들이 아삼하게 떠오르네요. 지금은 군고구마를 먹고 싶어도 파는 곳이 보이지 않아 어려운데요.

특집글을 보니 군고구마나 군밤외에도 군것질거리가 참 다양했다는걸 알게됩니다.

그 군것질보다 나누었던 가족이나 친구가 더 떠오른다는 글들이 감동스럽습니다.

 

이제 설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 고마운 분들에게 무슨 선물을 할까 마음이 바쁩니다.

잠시 차한잔 만들어서 샘터곁에 앉아 정화의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행복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