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꽁산 : 소보로별 이야기 이야기 파이 시리즈
정옥 지음, 유영근 그림 / 샘터사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겨울이 되면 우리나라를 찾아오는 철새가 있습니다. 하지만 겨울이 되면 찾아오는 산이
있다는 소리 들어보셨나요? 바로 이 동화의 주인공 꽁꽁산이 겨울 철산이라네요.


넓고 넓은 우주 귀퉁이에 노랗고 동글납작한 별이 하나 있는데 바로 소보로별이랍니다.
ㅎㅎ 소보로 빵같이 생긴 별이에요.
보보네는 바로 이 소보로별에 사는 아이에요.


 


보보네 할머니는 이 별, 저 별 다니면서 모험을 즐기는 우주 탐험가 인데요.
일 년 내내 우주를 돌아다니다가 봄에만 소보로별에 잠깐 들리는데 이번 생일에는 보보네
가족들과 함께 보내고 싶다는 엽서가 왔어요.
보보는 옆집에 사는 코코아라는 아이와 함께 할머니의 선물을 구하기 위해 꽁꽁산에
가기로 합니다.


꽁꽁산 동굴에 있는 무지개 고드름을 할머니에게 선물로 드리기 위해 두 아이는 모험을 떠납니다.
얼마나 기특한 일이에요. 하지만 그 꽁꽁산 동굴에는 엄청 커다란 용이 살아서 아이들은 절대
동굴에 들어가면 안된다고 하네요. 아이들은 무서운 용 몰래 무지개고드름을 따 올수 있을까요.

보보와 함께 꽁꽁산에 오른 코코아는 용이 무서워서 슬쩍 보보에게 먼저 동굴에 가보라고 합니다.  ㅎㅎ 웃음이 절로 나오네요. 코코아는 조금 영리한 아이인 것 같네여.

겨우 고드름을 딴 보보앞에 나타난 용!
보보는 무사히 고드름을 따서 할머니에게 선물로 드릴 수 있을지 정말 궁금해집니다.

우주는 너무나 넓고 우리가 사는 지구역시 아주 조그만 별이랍니다.
저 먼 우주에는 정말 소보로별이 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곳에는 겨울에만 옮겨다닌다는 꽁꽁산도 있고 커다란 용도 살고 있을지 모릅니다.
오늘 밤 하늘을 올려다보면서 소보로별을 찾아보면 어떨까요.
언젠가는 이런 별들을 여행하는 우주탐험가도 많아질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