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자들의 서재 - 전 세계 상위 1% 부자들의 인사이트 30
리치파카(강연주) 지음 / 오아시스 / 2025년 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부자들이 읽는 책, 먹는 음식, 사고방식, 재산을 증식하는 방법 등 우리들은 관심이 많다. 그들을 따라 하다 보면 우리도 부자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가지고서 말이다. 저자는 무일푼으로 빚까지 지고 있던 상황에서 6년 동안 꾸준히 자기계발서와 경제경영서를 읽었다. 저자가 열심히 읽어 왔던 수백여 권의 책 중에서 30권의 책을 선정해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책을 추천해 본 적이 있는 나는 나만의 책을 선정해 추천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나의 기준이 올바른 것인지 이 책들이 과연 이렇게 추천할만한지 선뜻 내보이기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저자는 소개하고 있는 책들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힘차게 소개하고 있었다. 그런 저자의 확신에 찬 말투를 보니 나도 소개하고 있는 책들을 읽어가면 그대로 이루어질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저자는 책을 읽은 자신의 소감뿐만 아니라 명사들의 사례와 자신의 사례 등을 함께 들고 있어 믿음감을 더했다. 책을 5개의 파트로 나누어 주제를 정했기에 내가 읽어보고 싶은 주제의 책들부터 먼저 읽어보아도 된다. 목표의 힘, 돈의 정의 부의 정의, 생각의 힘, 습관의 힘, 실행의 힘으로 나누었다. 소개한 책들은 내가 이미 읽어 본 책들도 있었고 아직 읽어보지 못한 책들도 있었는데 모두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죽음의 수용소에서>, <10배의 법칙>, <부자의 그릇>, <이웃집 백만장자>,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미라클 모닝>, <아주 작은 습관의 힘>, <그릿> 등 각 챕터 별로 6권 정도씩 골고루 배분해서 읽을 수 있도록 했다.
이미 읽었던 책이라도 저자의 다양한 사례와 책에 대한 다각도의 감상을 함께 읽으니 내가 읽었던 그 책이 맞나 싶게 색다른 느낌이 들었다. 책을 읽을 때 집중할 수 있게 돕기위함인지 강조하고 싶은 문장은 굵은 글씨체로 만들어 두었고 각 챕터가 끝나면 워크북 공간을 만들어 두어 독자들이 답을 살 수 있도록 해두었다. 2페이지 정도의 워크북이지만, 내 경우에는 많은 도움이 되었다. 4장 습관의 힘을 주제로 한 워크북의 경우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끊어내야 할 습관과 가져가야 할 습관을 적어보자’, ‘나만의 루틴을 만들어보자’ 등 실제로 행동으로 옮길 방법들을 고민해 보는 내용을 담아 공감이 되었다.